다가오는 2024년 전국 보통대학교 학생모집 통일시험에 대비해 교육부는 일전 통지를 발부, 각지 교육부문과 학생모집시험기구들에서 인터넷안전및정보화, 공안 등 여러 부문, 인터넷플랫폼들과 련합으로 ‘2024 대학입시 안전보장 행동’을 깊이있게 전개할 데 대해 포치했다.
통지는 전력을 다해 수험생 종합봉사 보장, 시험 및 학생모집 선전인도, 지원선택 자문, 시험환경 최적화 등 제반 사업을 잘하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급하고 어렵고 걱정되고 기대하는 문제를 힘써 해결해줄 것을 요구했다.
알아본 데 의하면 2024년 대학입시기간 각지 교육부문과 학생모집시험기구들에서는 관련 부문과 함께 봉사조치를 더한층 강화하게 된다. 수험생들에게 시험기간의 출행, 숙식, 의료위생, 소음관리 등 여러 면의 봉사를 보장하고 장애인 등 극빈군체의 시험참가에 합리적인 편리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충분히 구현할 예정이다. ‘시험 관련 허위공중계정 정돈’, ‘시험 관련 공식기구 인터넷표식 명시’, ‘시험장 주변환경 정화’ 등 여러가지 전문행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량호한 시험환경을 적극 조성할 방침이다.
통지는 또 시험 후 각지에서도 지원선택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펼치게 되는데 ‘6가지 일’ 지원선택 자문봉사활동을 조직, 실시하는 토대에서 당지의 실제와 결부해 지원선택 참고정보 봉사시스템을 건립, 보완할 것을 요구했다. ‘미니 동영상’, ‘생방송’ 등 학생들에 다가가는 방식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관심하는 학과특점, 인재양성, 업종발전, 취업전망 등 정황에 관련해 깊이있게 해석하고 인터넷과 현장 지원선택 자문활동을 폭넓게 펼치며 봉사의 파급면과 흡인력을 부단히 강화해야 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중국청년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