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로령화가 은발경제의 발전을 불러오고 은발인구는 전례없는 상업기회를 가져왔다. 2024년 개도는 국내 은발건강 연구 플랫폼인 복희실험실과 손잡고 ‘중국 은발인구 연구’ 보고를 제출했다. 이번 연구는 중국의 대표적인 다섯개 도시(상해, 청도, 광주, 서안, 성도)의 은발 소비자에 초점을 맞췄으며 중국 은발군체의 4대 행위 추세를 제출했다.
◆디지털 행위 증가
인터넷의 더한층 보급과 더불어 로인 소비자들은 점차 과학기술이 가져온 편리를 누릴 줄 알고 온라인 쇼핑, 온라인 의사 예약 등 행위가 1선도시에서 보급되고 있으며 로인KOL(인터넷에서 적극적으로 관점을 표달하고 화제를 이끌어가는 사람)이 생기기 시작했다.
◆외적 형상을 중시
인터넷은 은발군체의 사회교제를 더욱 광범한 젊은층으로 확대시켰고 로인들도 자신이 더욱 젊어보이기를 바란다. 로인들은 치아, 모발, 피부 문제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평소의 식단, 보건품, 화장품, 운동 심지어 미용기술을 통해 미를 추구한다.
◆사회교제 수요 증강
‘개인의 건강’으로부터 ‘관계의 건강’에 이르기까지 로인들은 SNS를 사용할 줄 알뿐더러 익숙한 참여자로 되였다. 혼자 즐기던 데로부터 SNS에서 자신의 장끼를 자랑하고 인터넷에서 강의도 하며 인터넷그룹의 친구모임도 조직하고 출행의 이동반경이 훨씬 넓어진다.
◆건강의식 현저히 증강
양생관념이 변하고 건강예방 의식이 증강했으며 건강에 투자하려는 욕구가 높다. ‘오래 사는’ 것으로부터 ‘건강수명’을 더욱 추구하고 적어도 운동, 식단 중시, 수면 중시, 정기적인 검진 등 네가지 건강조치를 취한다.
로년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