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국무원 판공청은 교육부 등 부문의 <교육부 직속 사범대학 본과-연구생접목 사범생 국비교육 실시방법>(이하 <실시방법>으로 략칭)을 전달했다.
<실시방법>에서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2024년부터 국가는 6개 교육부 직속 사범대학에서 본과-연구생접목 사범생 국비교육(본과 4년, 교육석사연구생 2년)을 실시하고 조건에 부합되는 국비사범생이 시험을 면제받고 본교 전일제 교육석사연구생을 공부한 다음 교직담당 약속을 리행하는 것을 지지한다. 교육부 직속 사범대학은 본과-연구생접목 국비사범생을 모집할 때 사전차수(提前批次)로 합격시키고 중서부지역 성소재지 도시 이외의 지역(시, 주, 맹) 및 이하 행정구역을 위해 연구생차원의 중소학교 교원을 양성하는 것을 중점으로 량질의 교원자원이 성구역내에서 가일층 최적화되게 배치되도록 한다. 본과-연구생접목 국비사범생은 연구생 1학년 과정을 마친 후 본과 이래의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순서를 매기고 그 순서에 따라 당해 공포한 학생원천 소재지 성의 교직담당 약속리행지(시, 주, 맹) 범위에서 선택을 진행하며 졸업 후 중소학교 교육사업에 6년 이상 종사해야 한다.
<실시방법>에서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본과-연구생접목 국비사범생 학생 모집과 양성은 교원 일터수요와 효과적으로 접목돼야 하며 각지는 총괄적으로 계획하고 쌍방향선택 등 방식으로 모든 본과-연구생접목 국비사범생을 위해 교직을 담당하는 학교 및 일터를 효과적으로 락착해야 한다. 교육부 소속 사범대학은 본과-연구생접목 국비사범생 직업후 전공발전 추적서비스기제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지지해야 한다. 각지에서는 5년 주기 전공발전 지지방안을 제정하여 국비사범생이 기초교육 선도인재, 중소학교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적으로 양성하여 지방 기초교육 개혁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실시방법>에서는 본과-연구생접목 국비사범생 진입 및 퇴출, 양성 및 격려, 교직담당 약속리행 등 방면의 구체적인 요구 및 정책보장 관련 규정과 과도기정책을 명확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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