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국가주석이 6월 20일 트리니다드 토바고 캉갈루 대통령과 함께 량국 수교 50주년을 경축하여 축전을 주고받았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까리브해 지역의 중요한 국가이자 해당지역에서 중국의 포괄적 협력동반자라고 표했습니다. 수교 50년래 중국과 트리니다드 토바고 관계는 좋은 발전세를 유지하였고 량측의 정치적 신뢰가 지속적으로 심화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풍성한 성과를 거두어 량국 인민에게 혜택을 주었습니다. 나는 중국과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관계 발전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나는 대통령녀사와 함께 노력하여 량국 수교 50주년을 계기로 고품질의 ‘일대일로’ 공동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두 나라 교류와 협력을 심화하며 중국과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포괄적 협력동반자관계를 한층 더 격상하길 바랍니다.
캉갈루 대통령은,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중국의 수교는 쌍방이 량국의 우호관계와 협력발전에 대한 공동의 념원에 기초하였다고 표했습니다. 오래동안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중국은 시종일관 수교 초심을 잃지 않고 량국 인민 사이의 뉴대를 부단히 강화해왔습니다. 새로운 시기에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중국 관계가 량국에 끊임없이 복지를 가져다 주리라 믿습니다.
같은 날 국무원 리강 총리는 트리니다드 토바고 로울리 총리와 축전을 주고받았습니다. 리강 총리는,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까리브지역에서 중국의 좋은 벗이자 좋은 동반자라고 표했습니다. 수교 50년간 량국간의 협력은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관계를 깊이 중시하고있는 중국은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함께 쌍방의 상호 리익과 협력을 부단히 확장하고 심화기하기를 희망합니다.
로울리 총리는, 상호 존중과 상호 신뢰, 상호 내정 불간섭을 기반으로 한 중국과 트리니다드 토바고 관계는 량국의 리익에 부합된다고 표했습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한개 중국정책을 확고히 준수할 것이며 중국과 함께 량국 인민의 평안과 행복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