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2024년 중국 최고 무용수 성장계획(길림지역)’ 선발대회가 연변대학 예술학원에서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서 연변대학 관련 책임자가 대회 시작을 정식으로 알리고 중국무용가협회 위원위촉장을 대회 위원들에게 수여했다.
‘중국 최고 무용수 성장계획’은 중국무용가협회에서 주최하고 중국문화예술계련합회 무용예술중심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무용수 양성프로젝트로 2021년부터 지금까지 3년 동안 성공적으로 진행되여왔으며 올해 선발대회는 개인조와 군무조로 나뉘여 진행되며 전국 26개 지역에서 선발대회가 치러진다.
올 4월부터 진행된 ‘2024년 중국 최고 무용수 성장계획(길림지역)’ 선발대회에는 길림성의 각 대학교, 예술단체, 문화관, 교육기관 및 중소학교의 무용 애호가 2900여명이 신청을 해왔다. 이후 중국무용가협회의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개인조 267명, 군무조 61개 작품의 총 900여명이 이번 지역 현장선발대회에 진출했다. 이어 2일간 일정으로 이어지는 대회에서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게 되며 전문추천위원들이 현장 심사를 통해 우렬을 가리게 된다. 최종 선발된 무용수들은 ‘2024년 중국 최고 무용수 성장계획’ 전국훈련캠프에 참가하여 ‘최고의 무용수’, ‘최고의 무용수 희망의 별’ 타이틀을 놓고 경쟁할 기회를 얻게 된다. 동시에 우수군무작품은 전국 전시공연무대에서 빛을 발산할 기회를 얻게 되며 개인전과 군무 부문에서 ‘올해의 최고 교원’, ‘올해의 최고 작품’, ‘올해의 최고 안무가’ 등 타이틀을 수여받게 된다.
신연희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