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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료보험국 소식에 따르면 현재 전국 의료보험코드의 가입자는 11.5억명을 넘고 의료구매, 의료보험 조회, 의료보험 이전 및 갱신, 성간 의료보험 접수 등 의료보험 업무정경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더 많은 보험가입자들을 돕기 위해 얼굴인식으로 의료보험코드를 활성화하는 것 외에도 의료보험 부문은 의료보험코드 오프라인 활성화와 가족계정 오프라인 바인딩 2가지 서비스를 추가했다.
국가의료보험국에 따르면 의료보험코드의 오프라인 활성화는 주로 모든 의료보험코드사용자, 특히 안면부상자, 스마트폰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 향항오문대만 거주증과 외국 려권을 소지한 피보험자, 기타 온라인 얼굴인식이 불가능한 피보험자에게 적용되며 가족계좌의 오프라인 바인딩은 주로 다양한 리유로 온라인 자동바인딩을 완료할 수 없는 피보험자 및 그 가족에게 적용된다고 한다.
업무 취급방법에서 의료보험코드 오프라인 활성화는 피보험자 본인이 의료보험 오프라인취급기관에 방문하여 의료보험코드 오프라인활성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취급자에게 알리고 피보험자는 피보험지 취급기관이 요구하는 신원자료를 제공하며 취급자가 시스템을 통해 의료보험코드를 대신 활성화한 후 피보험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국가의료보험서비스플랫폼’ 어플에 로그인하여 아이디와 기본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피보험자는 ‘국가의료보험서비스플랫폼’ 어플을 다운하여 로그인하면 개인의료보험코드를 성공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가족계좌의 오프라인 바운딩은 피보험자 본인이 보험가입지 오프라인 취급기관에 방문하여 의료보험 가족계좌의 오프라인 바운딩 서비스를 신청해야 함을 취급자에게 알리고 피보험지 취급기관의 요구에 따라 신원자료를 제공해야 하며 취급자는 시스템을 통해 가족계좌 관계를 련동한 후 ‘국가의료보험서비스플랫폼’ 어플에 로그인하여 ‘가족계좌’ 페지에서 성공적으로 추가된 가족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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