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연변대학은 박걸교육발전기금 기부 및 2024년도 장학금, 조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의식에서 커시안그룹은 재차 연변대학에 500만원을 기부함으로써 이 학교의 기반시설과 인재양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커시안그룹은 2012년부터 연변대학에 선후하여 880만원을 기부하여 ‘연변대학 박걸교육발전기금’과 ‘연변대학 박걸예술발전기금’ 등 다수의 지원대상을 설립, 학교 인재양성, 과학연구 등에 자금지지를 해왔다. 커시안그룹은 지난해 5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 또 500만원을 이 학교에 기부했다.
연변대학은 현장에서 2024년도 박걸교육발전기금 장학금, 조학금, 최우수학술상 및 우수교원상을 수상한 교원과 학생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했으며 이 자금으로 현대화된 ‘박걸체육관’을 건설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이 훈련, 문화체육교육 등 각종 활동을 위한 좋은 환경을 마련하기로 했다.
커시안그룹 박걸 회장은 현장에서 교원과 학생들에게 창업의 과정을 공유하면서 학교와 기업이 교류와 협력을 깊이 전개하고 각자의 우세를 발휘하며 실습기지 공동 건설, 산학연 협력, 학과 협력 개발 등을 통해 사회를 위해 더 많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번영과 사회 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갈위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