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졸업시즌과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관광시장이 인기가 뜨겁다. 일부 범죄자들은 ‘저간관광, 고객서비스쎈터 항공권 환불 및 변경’ 등의 명목으로 사기를 행하고 있다.
사기수법1: 해외관광 대행비자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해외관광도 고봉기를 맞았다. 불법분자들은 온라인플랫폼에 해외 관광비자 광고를 게시하고 내용에 ‘공식기구 이름’, ‘신속 비자대행’ 등의 허위정보를 표시하며 대사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고 내부채널을 통해 절차를 단축하고 신속하게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사기행각을 벌인다.
사기수법2: 고객서비스쎈터 사칭해 항공권 환불 및 변경
불법분자들은 자신이 관광사이트 고객서비스쎈터라고 소개하며 피해자에게 전화를 걸어 항공권 무료변경 및 항공권 취소 보상이라는 명목으로 피해자를 ‘안내’하여 원격조종 및 화면공유가 가능한 ‘클라우드서비스’ 소프트웨어를 다운하도록 하고 피해자의 은행카드번호와 비밀번호 등 정보를 얻고 피해자의 은행카드에서 돈을 이체해간다.
사기수법3: ‘0원 관광’ 저가단체팀 사칭
불법분자들은 항공사, 려행사를 사칭하여 저가할인 및 판촉패키지 정보를 게시하고 심지어 ‘0원투어’ 항목을 출시해 피해자들을 유인한다. 피해자가 인터넷에 미리 예약한 전화를 걸면 불법분자들은 ‘정원제한’ 등의 핑계로 온라인 계좌이체나 ATM 기기를 통해 돈을 내고 공동구매를 예약하며 피해자가 송금하면 해킹을 시도한다.
사기수법4: 관광지 저가표
관광객은 출행할 때 온라인에서 가고 싶은 풍경구 입장권을 검색하는데 이때 일부 광고와 허위정보가 검색될 수 있다. 이러한 풍경구 저가티켓 광고는 유혹적인 가격을 내세워 피해자들의 관심을 끈후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계좌이체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돈이 사취한 후에 종적을 감춘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