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6월 30일 교육부에서 입수한 데 의하면 여름방학 교육부 대학교학생자금보조전화가 7월 1일 개통되였다. 전화번호는 010—66097980, 010—66096590이고 접수시간은 9월 15일까지 지속되며 매일 8:00—20:00까지 대학생 신입생, 특히 가정경제가 어려운 대학생 신입생을 위해 자금보조정책 상담과 도움을 제공한다.
소개에 의하면 교육부 열선전화는 각종 국가조금보조정책 상담과 문제신고를 접수한다고 한다. 이외 각 성(자치구, 직할시)와 중앙부문소속 대학교들도 동시에 열선전화를 개통했다. 그중 성급 열선전화는 주요하게 지방대학교 자금보조조치, 록색통로, 학생원천지 신용조학대출, 중서부지역 신입생 입학자금보조 등과 관련된 상담을 접수하고 중앙부문소속 대학교 열선전화는 주요하게 교정 소재지 국가조학대출, 록색통로, 교내 상조학금 등 관련 상담을 접수한다.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교육부는 광범한 대학생들이 인터넷사기를 경계하고 불량한 ‘교정대출’을 경계하며 낯설고 의심스러운 문자, 전화, 위챗친구 등에 대해 ‘답장하지 않기, 전화받지 않기, 상대하지 않기, 이체하지 않기’를 실시하며 가정경제어려움을 해결하는 가장 안전하고 가장 믿음직한 방법은 학부모, 친구, 학교로부터 가르침을 받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