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집법일군들은 의료기기경영단위를 대상으로 특별검사를 전개했다.
이번 검사는 지난 2023년 12월 4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의 수정을 거친 뒤 올해 7월 1일부터 실시되고 있는 <의료기기 경영품질 관리규범>에 따라 엄격히 진행됐다.
집법일군들은 의료기기 경영기업에서 의료기기 구입, 검사, 저장, 판매, 운송, 판매 후 서비스 등 단계에서 <의료기기 경영품질 관리규범>을 엄격히 따르고 있는지를 검사했는데 검사 결과 대부분 경영단위들은 경영자격을 구비하고 관리가 규범적이였으나 개별적인 단위에서 구입검사 기록이 완비하지 않은 문제가 존재하여 집법일군들이 현장에서 즉각 시정하도록 요구했다.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에서는 수정을 거친 뒤의 <의료기기 경영품질 관리규범> 실시를 추진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앞으로 반년 동안 의료기기 경영기업에 대한 특별검사를 전개하여 의료기기 판매 행위를 한층 더 규범화하여 의료기기 경영 업계의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인도하기로 했다.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의료기기 감독관리부문 집법일군 고암은 “<의료기기 경영품질 관리규범>을 널리 보급하고 의료기기에 대한 감독관리를 일층 강화하여 소비자들의 안전을 전적으로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란화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