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에 합격된 수험생이 입학통지서를 받으면 현(시), 구 교육체육국 학생자금보조관리쎈터에 가서 생원지신용조학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수험생의 가정경제가 어렵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 국가학생자금보조정책이 있어 수험생이 순리롭게 입학하여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수험생이 입학통지서를 받으면 학생자금보조정책 소개와 <가정경제곤난학생인정신청표>를 보게 된다. 필요한 수험생은 신청표를 사실 대로 작성한 후 현(시), 구 교육체육국 학생자금보조관리쎈터에 가서 생원지신용조학대출을 신청하여 학비, 주숙비, 생활비에 사용할 수 있는데 재학기간 리자는 국가에서 부담한다.
동시에 가정경제가 특히 어려운 신입생은 신입생입학자금보조도 신청하여 교통비 보조와 단기 생활비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신입생이 등록하는 기간 대학교는 신입생 입학 ‘록색통로’를 개통하며 수험생이 학비, 주숙비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했다면 ‘록색통로’를 통해 우선 입학수속을 취급할 수 있다.
개학 후 대학교는 학생 가정경제정황에 근거해 상응한 자금보조방식과 자금보조표준을 확정한다. 국가조학금, 근로조학금은 생활비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림시곤난보조는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품행과 학업이 모두 우수한 가정경제가 어려운 학생은 국가장려장학금 평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성적이 특히 우수한 학생은 국가장학금을 얻을 기회도 있다. 만약 군복무 혹은 기층취업에 의향이 있으면 학비 보상대출이나 보상을 향유할 수도 있다.
여름방학기간 보다 많은 학생자금보조정책을 료해하고 싶다면 전국학생자금보조관리쎈터 웹사이트 혹은 ‘중국학생자금보조’ 위챗계정을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