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시작됨에 따라 려행고봉도 함께 찾아왔다. 휴가를 즐기는 동시에 안전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아래 6가지 안전제시를 명기하면서 여름방학 출행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제시1: 식중독 경계해야
려행할 때에는 ‘3무’ 음식을 먹지 않고 깨끗이 씻지 않은 음식을 먹지 않으며 처리를 거치지 않은 물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
야외에서 식사할 때에는 밀봉포장된 음식을 휴대하고 개봉된 음식은 가능한 한 빨리 먹어야 한다.
야생버섯과 야생식물을 따거나 먹지 말아야 한다.
제시2: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풀밭, 숲 등 환경에서 장시간 앉아있거나 누워있으면 긴팔 옷과 긴 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
피부 혹은 옷 표면에 모기기피제를 뿌릴 수 있다.
물린 다음에는 함부로 긁지 말고 물린 곳을 얼음짐찔하거나 가볍게 두드리고 청량유 등 약물을 바를 수 있다.
제시3: 야외 출행시 더위를 예방해야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제때에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고온기간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시 자외선 차단 및 랭각 조치를 취해야 한다.
현기증, 메스꺼움 등 열사병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으로 옮기고 연한 소금물을 보충하고 인공적으로 열을 발산하며 심할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제시4: 려행할 때에는 익수사고와 태풍 조심해야
여름방학은 하천, 호수의 풍수기로서 야외 수역에서 물에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폭우, 강대류 날씨를 만나면 표류, 호수수영과 같은 수상항목에 참가하지 말아야 한다.
태풍이 오면 바다수영, 낚시, 조수관람 등을 하지 말아야 한다.
제시5: 초원에서 천둥과 번개를 방지해야
넓은 지역에 번개날씨가 찾아오면 가능한 한 낮은 곳에서 피뢰해야 한다.
옳바른 피뢰자세를 취하고 몸을 웅크리고 발을 모으고 땅에 눕지 말아야 한다.
휴대폰을 사용하지 말고 넓은 곳에서 우산을 쓰지 않으며 큰 나무아래에서 대피하지 말아야 한다.
제시6: 산에서 놀 때에는 산홍수 지질재해를 예방해야
미개발지역으로 놀러가지 말고 계곡, 도랑바닥, 얕은 여울에서 야영하지 말아야 한다.
산사태를 만나면 침착하게 몸을 고정시킬 수 있는 물건이나 큰 부유물을 잡도록 노력해야 한다.
재해의 징후에 주의하고 도랑의 정상적인 물이 갑자기 끊기고 깊은 계곡이나 도랑에서 굉음이 나면 가능한 한 빨리 대피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