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론평원
“개혁의 실효를 보다 중시하고” “못박기정신으로 개혁의 락착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제20기 3차 전원회의에서 심의통과한 <개혁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할 데 관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결정>은 중국식 현대화를 둘러싸고 개혁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총체적 포치를 과학적으로 계획했으며 “전당 상하가 일심협력해 <결정>의 관철락착을 잘 틀어쥐여 개혁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전략적 포치를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강대한 력량으로 전환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개혁촉진파가 되여야 할 뿐만 아니라 개혁실군으로 되여야 한다.” 새 시대 개혁의 전면적 심화에서 력사적인 위대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은 관건은 못박기정신으로 포치를 틀어쥐고 락착을 틀어쥐고 감독검사를 틀어쥔 데 있었다. 중앙차원에서 총체적으로 설계하고 총괄조률하며 전반적으로 추진하고 독촉, 락착했으며 각지, 각 부문에 가서 임무를 명확히 하고 책임을 락착하며 작업기일 역리스트를 작성하고 전후가 맞물리게 추진하던 데로부터 관련 부문에 깊이 들어가 감독검사하고 참답게 개혁착지를 촉진했다… 전당 상하가 락착을 틀어쥐는 것을 개혁사업을 추진하는 중점으로 삼아 1% 포치, 90% 락착을 견지하고 쇠덩이를 잡으면 흔적을 남기고 돌덩이를 밟으면 자국을 남기면서 개혁히 온당하게 질서 있게 추진되도록 확보하고 허다한 령역에서 력사적 변혁, 체계적 재건, 전체적 재구성을 실현했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 싶이 훌륭한 결책, 훌륭한 청사진이 있을 때 오직 락착을 잘 틀어쥐여야만 개혁이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할 수 있었다.
당중앙위원회 제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잘 학습관철하는 것은 당면과 금후 한시기 전당, 전국의 한가지 중요한 정치임무이다.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과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에 통일시키고 개혁을 틀어쥐는 중대한 정치책임을 단호히 짊어지고 개혁을 추진하는 정치적 자각을 증강해야 한다. 전원회의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터득하고 한층 더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주제, 중대한 원칙, 중대한 조치, 근본적 보증을 심각하게 터득하고 파악하여 개혁을 추진하는 사상적 자각을 증강해야 한다. 못박기정신으로 개혁의 락착을 잘 틀어쥐고 당중앙의 개혁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결책과 포치에 대하여 전당은 반드시 진리를 추구하고 실효를 강조하면서 락착을 틀어쥐고 과감히 혁신하는 동시에 타당하게 문제를 해결하면서 락착을 틀어쥠으로써 개혁을 추진하는 행동적 자각을 증강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개혁은 계획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락착을 더욱 잘 틀어쥐여야 한다. 못박기정신을 발양하여 정확한 치적관을 수립하고 실천하며 실정을 살피고 실제적 조치를 대며 실효를 추구하여 형식주의를 단호히 방지, 극복하고 겉만 번지르르한 형상공정, 백성을 혹사시키고 물자를 랑비하는 치적공정을 벌이는 것을 극력 삼가야 한다.” 락착을 틀어쥐는 것은 당의 정치로선, 사상로선, 군중로선의 근본적 요구이며 또한 지도간부의 당성과 치적관을 가늠하는 중요한 표징이라는 것을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 실시방안을 잘 제정하여 정밀하게 시책하고 적시적이고 적절하게 일을 진행시키며 전력을 다하여 하고 자기 능력에 맞게 일하여 실제를 리탈하는 것을 극력 삼가야 한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사상해방, 실사구시, 시대와 더불어 병진, 진리추구와 실효강조를 견지해야 한다. 조직령도를 강화하고 간부들을 격려하여 개척진취하고 일을 도모하고 창업하도록 함으로써 당중앙의 개혁 결책과 포치가 실효를 보도록 확보해야 한다.
공감대는 분발정진의 동력으로서 개혁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려면 반드시 공감대를 증진해야 한다. 전당, 전국인민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불러일으키고 하나같이 마음과 힘을 합쳐야 한다. ”인민군중은 끝없는 력량의 바다일 뿐만 아니라 끝없는 지혜의 바다이기도 하다.” 조사연구를 대대적으로 벌이고 군중로선을 잘 걸으며 수요와 계책을 백성들에게 묻고 기층과 군중의 창조정신을 존중하며 백성들이 걱정하고 애로를 느끼고 우려하고 희망하는 문제 속에서 개혁의 착력점과 돌파구를 찾는 데 중시를 돌리며 군중들의 획득감, 인정도를 증강해야 한다. 민주를 발양하고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개혁결책의 과학성과 개혁락착의 집행력을 증강해야 한다. 각 방면의 개혁적극성을 충분히 불러일으키고 개혁공감대를 한층 더 결집시키며 실적, 실효와 인민군중의 만족도로 개혁을 검증한다면 개혁을 추진하는 강대한 합력을 반드시 형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기점, 새로운 포치, 새로운 출발. 당중앙위원회 제20기 3차 전원회의에서는 개혁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것으로 중국식 현대화의 광활한 전경을 개척하는 시대의 나팔소리를 울렸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중앙위원회 제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참답게 학습관철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하게 터득하고 ‘두가지 수호’를 단호히 실천하며 개혁개방의 기치를 높이 들고 분발정진하고 개척진취한다면 우리는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새 로정에서 반드시 더욱 큰 새로운 기적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