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습근평 총서기 특별대표인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정협 전국위원회 주석 왕호녕은 중국공산당대표단을 이끌고 윁남 수도 하노이에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서기장 응우옌 푸 쫑의 조문행사에 참석했다(신화사 기자 요대위 촬영).
하노이 7월 25일발 신화통신(기자 주초, 호가려): 7월 25일, 습근평 총서기 특별대표인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정협 전국위원회 주석 왕호녕은 중국공산당대표단을 이끌고 윁남 수도 하노이에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서기장 응우옌 푸 쫑의 조문행사에 참석하고 윁남 국가주석 또 럼, 총리 팜 민 찐 등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지도자들을 회견했다.
장례식은 윁남 국립 장례식장에서 열렸다. 커다란 윁남 국기가 덮여있는 응우옌 푸 쫑의 관은 꽃들로 둘러싸였고 장례식은 엄숙하고 장중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였다. 왕호녕은 습근평 총서기와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습근평 총서기 특별대표의 명의로 화환을 드리고 응우옌 푸 쫑의 관 앞에 멈춰 묵도하고 세번 허리를 굽힌 뒤 응우옌 푸 쫑의 부인 응오 티 만에게 습근평 총서기와 팽려원녀사의 진심어린 위로을 전하고 조문록에 글을 남겼다.
또 럼 등 윁남 지도자들을 회견할 때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응우옌 푸 쫑 동지가 불행히도 세상을 하직하여 우리는 깊은 비통을 느낀다. 응우옌 푸 쫑 동지의 별세소식을 접한 후 습근평 총서기는 직접 중국주재 윁남대사관을 방문해 애도하고 중공중앙은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에 조전을 보냈다. 이번에 나는 습근평 총서기의 특별대표로 파견을 받아 중국공산당 대표단을 이끌고 조문에 참석하게 되였다. 다시 한번 습근평 총서기와 중공중앙의 응우옌 푸 쫑 동지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응우옌 푸 쫑 동지의 가족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뜻을 전한다. 중국의 당과 인민은 굳건한 마음가짐으로 이 특별한 순간을 윁남의 당과 인민과 함께한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응우옌 푸 쫑 동지는 확고한 맑스주의자이고 윁남공산당과 윁남인민의 위대한 지도자이며 중국인민의 위대한 벗이다. 그의 별세는 윁남의 사회주의사업, 나아가 인류의 평화와 진보 사업에 큰 손실을 가져다주었다. 중국 당과 정부는 시종 윁남공산당이 윁남인민을 인솔하여 자국의 국정에 부합되는 발전의 길을 걷는 것을 지지할 것이며 윁남의 혁신개방과 사회주의사업의 발전을 지지할 것이다.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지도 아래 윁남공산당은 응우옌 푸 쫑 동지의 당관리사상과 국가관리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 윁남인민을 단합인솔해 윁남공산당 제13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제시한 제반 목표와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하고 윁남공산당 제14차 전국대표대회의 성과적인 개최를 맞이할 것이라고 우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습근평 총서기와 응우옌 푸 쫑 서기장은 중국과 윁남 량당, 량국 관계의 발전을 위해 수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습근평 총서기와 응우옌 푸 쫑 서기장의 전략적 인도하에 중국과 윁남 관계는 끊임없이 안정적이고 량호한 발전을 이룩해 전략적 의의를 가진 운명공동체의 새로운 차원으로 격상되였다. 중국측은 윁남측과 더불어 습근평 총서기가 지난해 윁남을 방문했을 때 량국이 달성한 중요한 공감대를 꾸준히 리행하고 고위층 교류를 유지하며 중점분야의 실무협력을 심화하고 중국-윁남 우호의 민의적 기반을 다지며 다자간 조률과 협력을 강화하여 중국-윁남 운명공동체 건설을 깊이 있고 안정적으로 추진할 용의가 있다.
하노이에 머무는 동안 왕호녕은 조문행사에 참석하러 온 꾸바공산당 정치국 위원 겸 쿠바인민권력국가회의 의장 라조를 회견했다.
왕동봉 등이 상기 행사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