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생명공학기술자 등 19개 신규 직업과 자동차부품판매관리자 등 28개 신규 직종에 대한 정보를 추가했다고 공포했다.
이번에 발부한 신규 직업에는 생명공학기술자, 구강위생기사, 사이버보안등급보호평가사, 클라우드넷 스마트 오퍼레이터, 생성형 인공지능시스템 응용인 등 19개 직업이 추가되였고 그중 디지털 직업이 9개가 포함된다.
새롭게 생긴 일자리가 모두 새로운 직업인 것은 아니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 직원은 기자들에게 새로운 직업으로 확립되기 위해서는 기초와 가산점 두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기초요소는 이 직업이 현행 국가직업분류대전의 기존 직업에 속하지 않거나 기존 직업과 높은 류사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 취업양성기술지도쎈터 2급 순시원 왕소병: 그 목적이 림시적이거나 공익적인지 여부에 달려 있다. 생활보수를 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비직업적인 활동이 아니다.
가산점 요소는 주로 사회성, 안정성, 집단성, 기술성 및 고유성 측면에서 점수를 매기며 점수가 높을 수록 새로운 직업으로 확립될 가능성이 높다.
중국 취업양성기술지도쎈터 2급 순시원 왕소병: 사회성은 주로 이 새로운 직업이 사회경제에 미치는 영향 정도, 분포의 폭과 직업의 조직화 정도를 나타낸다.
기술과 고유성은 주로 직업의 핵심기술이 고유성이 있는지, 기술의 통일성과 표준화 정도가 일관성에 도달하는지 여부에 달려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