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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 편의점에서 인기 많은 아이스크림의 존재감이 크게 감소하고 저렴한 아이스크림이 시장의 주류로 되였다.
‘고가아이스크림’ 사라져
북경에서 개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아이스크림 도매점의 랭장고에서 아이스크림의 도매가격이 5원 이하였고 일부 고급브랜드의 제품가격은 5~20원 사이에 있었으며 10원을 초과하는 아이스크림은 드물었다. 가장 비싼 것은 더프아이스크림으로 50g의 단가는 15원, 도매가격이 12원이였다.
도매점 주인은 현재 3~4원 가격대 중등 아이스크림이 인기가 가장 많다고 표시했다.
이 밖에 기타 많은 편의점에도 전에 10원, 20원 이상였던 아이스크림은 지금은 조용히 사라졌고 1.5원~3.5원 가격대의 저가아이스크림으로 대체되였다. 그중 한 편리점에서 판매되는 10여가지 아이스크림중 가격이 10원을 넘긴 것은 2가지 밖에 없었다.
소비자 가격수용범위 3~5원
<2022-2027년 중국 아이스크림업계 전망조사와 발전전경 예측보고> 통계분석에 따르면 ‘아이스크림가격’이 소비자를 자극하는 것은 보편적 소비기대와 무관치 않다. 보고에 따르면 네티즌은 하나의 아이스크림에 대한 가격수용범위는 대부분 3~5원으로 37%를 차지한다. 다음으로는 5~20원으로 점유률은 33.9%에 달하며 10~20원은 16.3%를 차지하고 1~3원은 11%, 20원 이상의 수용범위는 1.8%에 불과하다.
인터넷산업분석가 장서락은 아이스크림과 류형의 제품은 콜라와 같이 저렴한 가격의 빠른 소비품에 속하며 가격을 너무 올려서는 안된다. 오늘날 소비자들의 고가아이스크림에 대한 거부는 업계의 원유 가격으로의 복귀를 촉진하고 있다.
지난 몇년 동안 아이스크림시장에 과도한 마케팅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 일부 소비자들은 고가아이스크림에 거부감을 가지게 되였다.
이 밖에 소비자들의 건강, 품질과 맛에 대한 요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적당한 가격과 높은 품질의 아이스크림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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