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3일 베트남공산당 중앙 총서기에 당선된 또럼에게 축전을 보냈다.
습근평은 축전에서 다음과 같이 표했다. 당신이 베트남공산당 중앙 총서기로 당선된 소식을 접하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그리고 나 개인의 명의로 당신에게 열렬한 축하를 전한다.
근년에 베트남공산당은 13차 대표대회 결의 정신을 관철하고 당의 자기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면서 사회주의 건설과 혁신개방 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룩했다. 베트남공산당 중앙의 확고한 지도하에 베트남 전당과 전국 인민은 베트남공산당 13차 대표대회가 제기한 목표와 임무를 승리적으로 완수하고 14차 대표대회 준비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며 건당과 건국 ‘두개 백년’ 목표를 향해 꾸준히 매진하리라 확신한다.
중국과 베트남은 산수가 잇닿아있는 친선적인 이웃나라이다. 지난해 12월, 나는 베트남에 대한 국빈방문을 했다. 쌍방은 함께 전략적 의의를 갖는 두 나라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로 선언함으로써 량당과 량국 관계의 새 로정과 새 장을 개척했다. 나는 또럼 총서기 동지와 함께 두 나라 운명공동체 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전통친선을 함께 고양하며 정치신뢰를 다지고 전략적 소통을 심화하며 실무협력을 추진하면서 두 나라 인민의 복지를 도모하고 인류의 평화진보 사업을 위해 더 큰 기여를 할 용의가 있다.
숭고한 일터에서 또럼 총서기가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길 축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