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초부터 연길시는 ‘정무봉사 개선 행정효능 제고’를 중요 착력점으로 지속적으로 틀어쥐면서 오프라인 처리는 ‘한곳에서’, 온라인 처리는 ‘인터넷으로 일괄 처리’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다. 정무봉사플랫폼의 지지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정무봉사체계를 건전히 함으로써 보다 많은 분야, 보다 큰 범위에서 ‘능률적인 일처리’를 실현하고 정무봉사가 ‘처리 가능하고 빠른 처리’에서 ‘간편하고 쉬운 처리’로 전환되도록 촉진했다.
연길시정무봉사및디지털화건설관리국은 전 시 23개 부문이 협동하여 사업하도록 하여 ‘능률적 일처리’를 제때에 시달했다. 현재 연길시는 정무봉사대청에 ‘능률적 일처리’ 전문창구를 설치하고 기업의 시각으로부터 출발하여 기업과 관련된 ‘물과 전기 공급, 가스 및 열 공급, 인터넷 및 영상시청 련합설치’, ‘신용회복’, ‘상장 법규 부합 정보 조사’, ‘파산정보 조사’를 둘러싸고 절차를 최적화하고 편리성과 시효성을 제고했다.
연길시는 공정건설대상 심사비준관리시스템에 의탁하여 물, 전기, 가스, 열공급, 인터넷, 영상시청을 통합하여 신청자료를 간단히 하고 처리절차를 과학적으로 설계했으며 ‘한번 신청하고 나누어 련합 처리’할 수 있도록 했는데 지금까지 15건을 완수했다. 기업 신용회복과 기업 상장 법규 부합 정보 조사의 온라인, 오프라인 집약처리를 실현했다. 온라인에서 ‘신용 중국(길림 연길)’ 사이트를 통해 전 시를 대상으로 기업 신용 회복 및 정보 조사 봉사를 제공했다. 오프라인에서 ‘능률적 일처리’ 종합접수창구에 의탁하여 신용 회복 접수와 정보조사 신청 사업을 잘했다. 기업 파산정보 조사도 ‘능률적 일처리’ 종합접수창구에서 처리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안, 사회보험, 부동산, 시장감독관리, 의료보장, 세무, 공적금 등 기업 파산정보 조사 사항을 융합하여 기업 파산관리인이 ‘여러 단위, 여러 창구’를 찾던 데로부터 ‘한개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소옥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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