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농촌발전보고 2024》 발표회 및 신질생산력으로 향촌 전면 진흥 추진 포럼이 최근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국사회과학원 부원장이며 당조 성원인 왕창림은 축사에서 “《중국 농촌발전보고 2024》는 신질생산력으로 향촌의 전면 진흥을 추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고 내용이 전면적이고 체계적이며 비교적 강한 목적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질생산력과 향촌의 전면 진흥이 결합된 관건분야에 대해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신질생산력이 농촌 경제, 사회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을 깊이있게 분석하였다. 이 보고서의 출판은 현재 신질생산력이 향촌의 전면 진흥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것을 둘러싸고 새로운 단계의 전면적인 농촌개혁 심화를 계획하고 추진하는 데 중요한 참고적 가치가 있다.”고 표했다.
《중국 농촌발전보고 2024》는 9번째로 되는 년도 보고서로서 주요보고외에 종합편, 경제편, 사회편, 생태환경편 등 16개 주제보고가 포함되여 있다. 보고서는 신질생산력 발전은 복잡한 체계공사으로서 농업, 농촌 현대화와 고품질 발전의 내적 요구에 립각하여 신질생산력 발전을 농업, 농촌, 농민 현대화와 도시, 농촌의 융합적인 발전을 추진하는 핵심엔진으로 삼고 신질생산력의 건전한 발전으로 향촌의 전면 진흥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보고서는 ‘8대 조치’를 취할 것을 건의했다.
첫째, 농업과 농촌의 혁신배치를 최적화하고 적용성 혁신과 맞춤화 개조를 추진한다. 둘째, 농업, 농촌 혁신체계를 건전히 하고 농업과학기술 혁신과 성과 전환을 추진한다. 셋째, 신형의 농촌 생산관계를 구축하여 향촌의 전면 진흥 내생동력을 증강한다. 넷째, 농업, 농촌의 기반시설을 완벽화하고 향촌의 전면 진흥을 추진하는 원가를 낮춘다. 다섯째, 농업, 농촌의 인재 토대를 튼튼히 다지고 향촌의 전면 진흥 인재대오를 구축한다. 여섯째, 향촌 현대산업체계를 건설하고 향촌의 전면 진흥 산업지지를 강화한다. 일곱째, 농업, 농촌 혁신 환경을 완벽화하고 향촌의 전면 진흥 제도체계를 건전히 한다. 여덟째, 도시, 농촌 요소의 량성순환을 촉진하고 향촌의 전면 진흥 요소 공급을 보장한다.
/신화넷
编辑:최화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