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은 백로절기이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6일 보도발표회를 개최했는데 전문가는 백로절기 이후 호흡기질병이 많이 발생하므로 ‘일로일소일약(一老一小一弱)’ 세 부류의 사람들은 제때에 독감백신 등 호흡기전염병백신을 접종할 것을 건의했다.
중국질병예방통제쎈터 면역계획수석전문가 왕화경은 백로절기 이후 날씨가 차가워지는데 백신을 접종하는 것은 호흡기전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조치라고 말했다. 우선 ‘일로일소일약’ 세 부류의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하는데 일소는 영유아와 같은 5세 이하의 어린이를 가리키며 일로는 60세 이상 로인을 말하며 ‘일약’은 만성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했다.
북경병원 주임의사 리연명은 백로절기 이후 낮과 밤의 기온차가 점차 커져 만약 옷을 제때에 추가하지 않으면 찬 기운의 영향으로 호흡기질병에 감염될 위험이 증가한다고 말했다. ‘봄에 두껍게 입고 가을에 얇게 입는다’는 설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지 않는바 특히 로인과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아침과 저녁에 보온에 주의해야 한다. 동시에 대중들은 좋은 위생습관을 유지하고 외출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며 실내에서는 환기에 주의를 돌리며 일상생활에서 손위생을 유지하고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