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주 1400여명 운전자 참여
11일, ‘례의연변─연변의 례의’─‘백일 무위법행위 도전, 아름다운 새 연변 마음껏 통행’ 제3시즌 주제활동 추첨의식이 주공안국 교통경찰지대에서 열렸다.
주당위 선전부, 주정신문명건설지도위원회 판공실, 공청단연변주위, 주응급관리국, 연변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 주공안국 교통경찰지대, 주교통운수관리소에서 주최한 이번 주제활동은 음주운전, 위법, 사고가 없는 문명한 교통 창조 활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교통안전 선전 사회참여도를 향상시키며 문명한 교통리념을 적극 전파하고 전사회가 자각적으로 각종 교통위법행위를 반대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이번 주제활동은 4월 15일부터 7월 23일까지 100일간 진행된 가운데 전 주에서 1400여명 운전자가 신청, 참여했다. 이날 추첨의식은 생방송으로 진행됐고 당첨된 차량번호는 주제활동기간에 확실히 법률, 규정 위반 기록이 없는지를 현장에서 공안교통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후 최종 17명의 당첨자를 확정했다. 당첨자들은 당첨된 상에 따라 100원, 300원, 500원, 1000원, 2000원의 주유카드를 받게 된다.
소개에 따르면 ‘백일 무위법행위 도전, 아름다운 새 연변 마음껏 통행’ 제3시즌 주제활동이 가동된 이래 우리 주 교통출행 환경은 뚜렷한 개선을 가져왔고 교통질서도 뚜렷하게 좋아졌으며 시민들의 문명, 준법 의식도 점차 증가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명교통, 록색교통, 문명출행, 록색출행’ 리념과 교통 참여자들의 ‘앞다투어 문명한 운전자가 되고 문명한 교통참여자가 되고 문명한 관광 창도자가 되자’는 의식이 증강되였으며 ‘무음주운전, 무위법, 무사고’ 창조가 강화되여 ‘례의연변’ 도시 명함장에 일층 빛을 더했다.
추춘매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