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한집 건너 커피숍’ 대도시는 포화, 중소 도시로 확대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9월15일 19시51분    조회:226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사천성 성도시 대원중앙공원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

영국 알레그라그룹의 시장조사업체 월드커피포털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은 세계에서 커피 매장이 가장 많은 국가로 되였다.

고속 성장기에 접어든 우리 나라의 커피 산업은 온∙오프라인 판매 루트가 확대되고 3∙4선 도시 곳곳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이 생겨나고 있다.

◇온∙오프라인 융합, 산업사슬 체계 완결

상해 웨스트번드에 위치한 융푸(永璞)커피 인터넷 라이브방송실에선 한 진행자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콜드브루, 드립백, 캡슐커피를 비롯한 커피 파생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라이브방송 시청자는 약 1만 5,000명에 달했다.

온라인 판매로 세를 넓혀가던 융푸커피는 더 많은 젊은 소비자 확보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위주로 운영하던 커피 브랜드들도 온라인 대렬로 뛰여들고 있다. 메이퇀의 통계에 따르면 상해, 북경, 성도, 심수, 광주 등 5대 주요 커피 소비 도시의 온라인 전환률과 커피 배달 거래가 꾸준히 늘고 있다.

해외 브랜드는 중국의 커피 산업 전망을 락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1년 전 강소성 곤산에 건설한 스타벅스 차이나 커피혁신산업단지가 가동되면서 ‘커피의 전 산업 사슬’을 구축했으며 이딸리아 라바짜와 미국의 블루보틀 등도 중국 시장에 발을 속속 들이고 있다.

‘2024 중국 도시 커피 발전 보고’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나라의 커피 산업 규모는 2,654억원에 달했다. 올해는 3,133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우리 나라의 1인당 커피 년간 소비량은 지난 2016년의 9잔에서 2023년에는 16.74잔으로 증가했다.

◇1∙2선 도시는 포화… 3∙4선 도시로 눈 돌려

커피 소비가 늘어나면서 1∙2선 도시의 오프라인 매장은 점차 포화 상태가 됐지만 3∙4선 시장의 잠재력은 여전히 크다는 분석이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900여개 현급 지역의 스타벅스 매장은 7,306개로 늘었다. 스타벅스가 발표한 최신 분기 재무보고에 따르면 올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스타벅스가 신규 매장을 오픈한 현급 시장은 38개로 집계됐다.

커피 체인 브랜드뿐만 아니라 독립 카페 점포도 왕성한 분위기다. 사천성 성도시 콴자이샹즈(宽窄巷子)에서는 스타벅스와 담을 사이에 두고 이딩(壹丁)커피 간판이 눈에 띈다. 카페 매니저는 “젊은 고객이 많은데 외국인 관광객이 적지 않다”며 “카페는 단순히 사진을 찍는 곳이 아니라 도시의 인문학적 분위기가 응축된 곳”이라고 말했다.

성도 료식동업공회 커피분회가 발표한 ‘2023년 성도 커피산업 조사보고’에 따르면 성도시 소재 카페 경영자의 약 70%가 카페 1곳만을 경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50% 이상의 응답자가 매일 커피 1잔을 마시고, 2잔 이상 마시는 응답자는 18%에 달했다.

◇량적 증가에서 질적 증가로, 끊임없는 혁신

국금증권의 연구 보고에 따르면 글로벌화와 인터넷의 영향으로 90후의 커피류 제품 수용력이 과거 어느 세대보다 높아지면서 점차 커피 소비의 ‘주력군’이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성도시에서는 카페 경영자들이 끊임없이 혁신에 힘을 보태고 있다. 그들은 브랜드명에서 커피용품까지 참대곰∙무후사∙삼성퇴 청동가면 등 각양각색의 사천 요소를 가미해 특색 있는 ‘사천식 커피’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성도 요식동업공회 커피분회 회장 류성은 경계를 초월한 협력을 통해 일부 특색 음료를 출시하는 것은 커피 시장에 활기를 띠는 일이라며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을 포함한 젊은 주력 소비자 그룹의 커피에 대한 리해를 높이고 더 많은 잠재 소비자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신화넷

编辑:안상근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3834
  • 다까르  쾌속 공공뻐스 시스템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는 중국 기업 제조 전기뻐스 /일대일로넷“저는 자동차 100여대를 구매했다.”20여년 넘게 중국—아프리카 무역에 종사해온 한 상인이 최근 중국—아프리카 기업가대회에서 중앙방송총국 기자의 인터뷰를 받을 때 중국어로 자신의 수확을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많...
  • 2024-09-09
  • 중국농업전문가들이 마다가스까르의 당지 기술일군들과 농업시범구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있다. /호남일보최근 아프리카의 한 농민이 원륭평묘지 앞에 쌀 한그릇을 놓는 영상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이 쌀 한그릇은 중국과 아프리카 친선의 증견물이다.2008년, 중국농업기술팀은 교잡벼 종자를 지니고 마다가스까르에...
  • 2024-09-09
  • 터밭에서 수입을 창출한다. 현재 광활한 연변의 많은 농촌마을들에서는 터밭을 담체로 터밭경제를 발전시켜 농가의 자그마한 터밭을 치부의 소득증대 수단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금빛가을에 연길시 조양천진 여러 마을의 농가 뜨락 곳곳에는 영글어진 과일과 채소 그리고 닭과 오리 등 가금들이 터밭에서 노닐고 있는 생기발...
  • 2024-09-09
  • —길림성조선족기업가협회, 장춘시조선족중학교, 장춘시록원구조선족소학교 길림성술문화박물관 참관9월 6일, 당의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과 민족단결진보사업을 강화할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기 위해 길림성조선족기업가협회, 장춘시조선족중...
  • 2024-09-09
  • 9월 8일 19시, 연변룡정팀은 연길시전민건강중심체육장에서 펼쳐진 중국축구 갑급리그 제22라운드 경기에서 강팀 대련영박팀(현재 2위)과 2대2로 빅으며 승점 1점을 챙겼다.대련영박팀 리국욱 감독경기후 있은 기자회견에서 대련영박팀 리국욱 감독은 “다채롭고 개방적인 경기였다. 우리가 여기 온 목적은 3점을 챙겨가는 ...
  • 2024-09-09
  • 8일, 제40회 교사절 경축 및 전국 교육계통 선진집단, 선진개인 표창활동이 북경에서 개최된 가운데 전국 585개 단위와 1,790명이 표창을 받았다.중화인민공화국 성립 75돐과 제40회 교사절에 즈음하여 교육자 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고 전 사회에 교사를 존경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짙은 분위기를 조성하며 덕을 쌓고 인재...
  • 2024-09-09
  • ‘강팀에 강’한 연변팀의 속성을 그대로 보여준 경기였다.9월 8일 19시에 연길시전민건강체육중심에서 진행된 중국축구 갑급리그 제22라운드 경기에서 연변룡정팀(이하 연변팀)은 대련영박팀(이하 대련팀)과 2대2로 빅으며 홈장에서 강팀을 상대로 승점을 챙겼다.이기형 감독 체제에서 상승기류를 타기 시작한 연변팀은 이...
  • 2024-09-09
  • 최근, 길림성부녀련합회와 길림성부녀아동활동중심은 교사절을 맞아 교원 ‘애심어머니’ 련맹 설립식 및 ‘광명의 사자’ 주우동의 공익자선콘서트를 개최했다.활동은 따뜻하고 감동적인 단편 <광명의 사자>로 막을 올렸다. 동영상은 ‘애심어머니’ 가 결연을 맺고 결손가정아동과 곤경에 처한 아동을 돌보는 ...
  • 2024-09-09
  • 7일 저녁, 길림성정부에서 주최하고 길림성상무청과 길림성문화관광청, 길림성체육국에서 주관하는 2024년 길림 ‘9·8소비축제’ 가동식이 장춘에서 개최되면서 54일간의 전 성 대형 소비촉진 행사가 정식으로 막을 올렸다.이번 길림 ‘9·8소비축제’는‘소비 촉진(提振消费)을 중점으로 국내 수요를 확대’에 관한 당중앙의...
  • 2024-09-09
‹처음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