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위챗보안센터는 이러한 사기행각에 주의할 것을 긴급 공지했다.
위챗페이 백만보장은 암묵적으로 개통되고 완전히 무료인 보험서비스이다. 그러나 최근 일부 범죄자들은 일부 사용자, 특히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점을 리용해 ‘백만보장이 만료되면 보험료를 지불해야 한다’거나 ‘자동 공제 닫기’ 등의 핑계를 대고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다.
사용자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위챗팀은 계속해서 이러한 사기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게 된다. 상술한 불법행위에 대해 조사 후 확인되면 관련 국가 법률법규 및 <텐센트 위챗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및 서비스 계약> 및 <위챗 개인 계정 사용규범>에 근거하여 엄중 정도에 따라 관련 계정을 단계적으로 처벌한다.
위챗보안센터는 사용자에게 위챗페이 백만보장은 영구 무료이며 위챗페이를 사용하는 한 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고 일깨워주었다. ‘만기’ 또는 ‘기한 초과’와 같은 설법이 없고 ‘보험료 납부’가 필요하지 않으며 더우기 신용 조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만기 연장, 개통비 납부, 고객서비스 취소 지원’ 등은 모두 사기이므로 쉽게 믿지 말아야 한다.
동시에 플랫폼은 위챗페이 백만보장 관련 페지에 사기방지 알림을 설정했으며 사용자는 [클라이언트-나-서비스-지갑-소비자보호-안전보장-백만보장]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위챗 안전 알림
1. 고객센터를 사칭한 사기수법을 경계해야 한다. 위챗팀은 페이스타임(FaceTime)을 통해 사용자에게 련락하지 않으며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낯선 전화에 신중해야 한다.
2. 중요한 정보를 외부에 루설하지 말아야 한다. 계좌 비밀번호 입력, 인증번호 입력, 계좌이체 및 송금 등 민감한 조작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3. 사기행위를 발견하면 제때에 신고해야 한다. 위챗플랫폼내에서 사기정보가 발견되면 위챗 클라이언트 또는 텐센트 가디언 미니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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