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추석련휴, 전국 문화관광시장은 총체적으로 평온하고 질서 있었다. 문화관광부 데터쎈터의 추산에 따르면 전국 국내 출행이 연인원 1.07억명이였으며 비교가능한 경로에 따르면 2019년 동기보다 6.3% 성장했고 국내 관광객 려행 총소비는 510.47억원으로 2019년 동기보다 8.0% 성장했다.
각지에서는 등회, 불꽃룡쇼, 달감상 문화활동을 개최하여 농후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사람들이 단란함과 따뜻함을 느끼는 동시에 전통문화의 매력을 체감하도록 했다. 인기박물관이 눈길을 끌었는바 대량의 시민관광객들이 박물관에서 전시를 참관했다. 국가예술단은 다채로운 온라인, 오프라인 공연과 선보였고 많은 지역의 공연시장이 활발하여 광범한 관중들에게 문화성연을 선사했다. 련휴 3일 동안 단거리레저관광이 환영을 받았으며 자가운전, 고속철도 등이 주요한 교통방식이 되였다. 테마공원, 놀이공원 등이 대량의 가족관광객을 맞이하였으며 테마선로, 관광연예 등이 관광객의 체험을 향상시켰다. 많은 지역이 입장권감면 등 할인조치를 출범했고 문화관광 소비촉진활동을 개최하였으며 가을철 관광미식선로를 발표하여 문화관광 새 정경을 구축했다. 야간문화관광이 소비의 새 포인트가 되였고 여러 지역 도시 광장, 원림명소들에서 달감상, 공원놀이, 등불감상 등 활동을 내와 군중들이 즐겁게 추석련휴를 보내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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