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료녕성자연자원청은 길림성, 흑룡강성, 하남성, 호북성, 호남성, 광동성, 광서쫭족자치구, 해남성 8개 성(자치구) 자연자원 주관 부서와 공동으로 <부동산 등록 '성간 일괄처리(跨省通办)' 협력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 2026년말까지 9개 성(자치구)이 인터넷,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등 기술수단을 충분히 응용하여 온라인 '원스톱 창구(一窗办事)' 플랫폼을 통합함으로써 거래 및 사용 빈도가 높은 부동산의 등록 업무 '성간 일괄처리'를 실현해야 한다고 제출했다.
온라인사무처리를 위주로, 오프라인 처리를 보조로 하는 부동산 등록 '성간 일괄처리' 써비스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은 9개 협력 성(자치구) 자연자원 부서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동산 정무 써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적극적인 탐색이고 비즈니스 환경을 진일보 최적화하는 구체적인 조치로 부동산 등록 편의성의 지속적인 향상을 목표로 한다. 9개 성(자치구) 자연자원 부서는 정보교환 및 공유를 강화하고 네트워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및 개조하고 데이타 안전 방호를 강화하여 다양한 경영주체와 군중의 시장거래 및 저당융자 수요를 더 잘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번 기본협의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타지역 지원, 귀속지 처리'와 '타지역 대리접수, 귀속지 처리' 두가지 협력방식이 포함된다. 첫번째 '성간 일괄처리' 사항리스트는 이전, 변경, 저당, 예고, 조회 등 5가지 등록류형과 증량 주택 이전 등록, 개인 재고주택 이전 등록, 주택 번호판 주소 변경 등록, 저당권 최초 등록, 분양주택 사전 예약 등록, 부동산 등록 정보 조회 등 13가지 업무류형을 포함한다. 후속적으로 모든 국유토지 주택 등록 업무를 커버하게 된다.
다음 단계, 성자연자원청은 각 시 부동산등록센터가 '성간 일괄처리' 창구를 증설하도록 지도하는 동시에 심양, 대련 등 중점도시가 기타 8개 성(자치구) 성회(수부)도시, 단독 경제 계획 시행 도시와 심도깊은 협력을 진행하고 업무 범위를 확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료녕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