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우리는 24절기중 상강절기를 맞이했다. 상강절기는 늦가을이 왔음을 의미하지만 ‘가을건조함’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다. 대중들은 어떻게 건강을 유지해야 할가?
지금 독감백신 접종 늦지 않아
상강절기에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독감 등 호흡기질병에 걸린 환자가 많아지기 시작한다.
“지금 독감백신을 접종하는 것은 늦지 않은데 전체 류행기간 내내 접종할 수 있다.” 북경시질병예방통제센터 연구원 장대도는 개인의 예방접종은 발병 및 중증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독감백신 접종을 가능한 빨리 완료할 것을 건의했다.
전문가들은 독감백신을 접종하기 전에 자신의 건강상태를 평가하고 발열이나 급성 발병기간에 접종을 피할 것을 건의했다. 이 밖에 일상생활에서 개인방호를 철저히 하고 손을 자주 씻으며 침을 뱉지 않는 등 좋은 위생습관을 양성해야 한다.
기타 전염성 질병 예방에 중시해야
노로바이러스감염은 가을과 겨울에 더 흔하다. 장대도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감염은 주로 설사, 복통, 구토, 메스꺼움 등 증상을 포함하는 자가제한성 질병이라고 한다.
어떻게 노로바이러스감염을 예방할 것인가? 전문가들은 개인과 가족은 일상생활에서 손위생을 잘 유지하고 음식위생에 주의하며 집안을 잘 청소하고 소독하며 정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야 한다고 했다. 또한 건강한 생활방식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일과 휴식, 합리적인 식단, 적절한 운동을 통해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의 저항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