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안 빠지는 것은 비타민D 부족 때문일 수 있어
수도의과대학 부속북경조양병원 영양과 주임, 체중감량 의사 가개는 비만인 사람이 평소 식단을 잘 조절하고 운동량은 충분하지만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것은 몸에 비타민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35세 이상인 사람은 신체의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체지방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비타민 D와 같은 지방연소 및 신체대사와 관련된 비타민을 보충하여 지방축적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 및 독성 물질의 배출을 촉진해야 한다.
비타민D를 보충하는 3가지 방법
중국농업대학 영양식품안전 박사후 왕국의는 이런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1. 일광욕
피부에 있는 7-디하이드로콜레스테롤은 해빛을 받으면 비타민 D3로 전환될 수 있고 인체가 충분하고 효과적인 비타민 D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약 30분 동안 해빛을 받으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2. 비타민D를 함유한 음식 자주 섭취
동물의 간, 노른자, 다지방바다생선(꽁치, 다춘어, 정어리, 연어 등), 전지방우유와 같은 동물성 식품에는 일정량의 비타민 D3가 포함되여있고 버섯과 같은 균류에는 소량의 비타민 D2가 포함되여있다. 또한 비타민 A 및 비타민 D 강화 우유와 같은 일부 영양강화식품에도 비타민 D가 풍부하여 적절하게 섭취할 수 있다.
3. 보충제 합리적인 리용
우에서 언급한 10가지 류형의 비타민 D 결핍 고위험군체는 우선 검사(혈청내 25-하이드록시차원 D 농도 검출)를 할 수 있으며, 결핍문제가 있는 경우 림상영양사 등 전문가의 지도하에 관련 보충제를 복용해야 한다. 비타민 D는 지용성이고 체내에 축적되며 과잉보충으로 중독을 일으킬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