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재활 봉사와 보장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안도현장애인련합회는 각 향(진), 가두와 련합해 보조기구 배포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장애인에게 당과 정부의 따스함을 전했다.
각 향(진), 가두 사회구역 장애인련합회 사업일군들은 장애인 가정에 대한 심층 방문, 전화 조사 등 방식을 통해 관할구역내 장애인 보조기구 수요를 종합적이고 세밀하게 파악함으로써 모든 보조기구가 진정으로 수요가 있는 장애인에게 전달되도록 확보했다.
안도현인민병원 의사, 관련 사업일군들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보조기구의 상세한 사용 지도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조기구가 진정으로 역할을 발휘하도록 보장함과 아울러 장애인의 자기관리 능력과 사회 참여도를 일층 높였다. 한 장애인은 “이 휠체어는 너무 실용적이다. 이제는 외출할 때 훨씬 편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이번 활동에서 안도현장애인련합회는 각 향(진)과 가두에 휠체어, 지팽이, 보청기 등 각종 장애인 보조기구 853개를 배포하여 장애인의 향후 이동, 생활 등에 편리를 제공하고 ‘이동이 어렵고 간호가 어려우며 부담이 큰’ 문제를 완화함과 동시에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의 배려와 지원을 전달했다.
안도뉴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