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가전제품 이구환신 실시세칙(제3판)>, ‘스마트 새 가전제품 구매 품목을 조정할 데 관한 통지’ 등 문건의 요구에 따라 이번 라운드 가전제품 이구환신 활동은 기존의 8가지 스마트 새 가전제품 품목을 16가지로 늘이고 판매 기업을 21개에서 27개로 늘인다.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한다.
1. 보조 시간
2024년 11월 1일 9시부터 2024년 12월 31일 24시까지이며 보조금을 조기 사용하면 활동을 즉각 종료한다.
2. 보조 대상
연변주에서 8가지 류형의 낡은 가전제품으로 새 가전제품을 바꿔오고 16가지 류형의 스마트 가전제품을 새로 구매하는 전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이구환신 정책 보조를 누릴 수 있다.
3. 보조 제품 범위
8가지 이구환신 활동에 포함되는 가전제품: 에어컨, TV(투영설비 포함), 랭장고(아이스박스 포함), 세탁기(건조기 포함), 주방 환풍기, 가스레인지(복합 레인지 포함), 온수기(벽걸이 난로 포함), 컴퓨터(노트북 포함)
16가지 스마트 가전제품 구매 보조에 포함되는 새 제품: 식기세척기, 정수기, 바닥청소기, 전자레인지(일체형 레인지 포함), 오븐(전자찜기 포함), 전기밥솥, 도어록, 공기청정기, 다리미, 조리기(커피 제조기, 두유 제조기, 분쇄기, 착즙기, 미트 그라인더), 난방기(랭방기 포함), 가습기, 제습기, 소독기, 스마트 스피커(스마트 음향설비), 프린터(스캐너).
4. 낡은 가전제품 수거 범위
에어컨, TV, 랭장고(아이스박스 포함), 세탁기(건조기 포함), 식기세척기, 컴퓨터, 주방 환풍기, 온수기(벽걸이 난로 포함) 등 8가지 류형.
5. 보조 규칙
1) 활동기간 개인 소비자는 2급 및 그 이상 에너지효률 또는 물자원효률 기준의 에어컨, TV(투영설비 포함), 랭장고(아이스박스 포함), 세탁기(건조기 포함), 주방 환풍기, 가스레인지(복합 레인지 포함), 온수기(벽걸이 난로 포함), 컴퓨터(노트북 포함) 등 8가지 가전제품에 이구환신 보조를 적용받을 수 있다. 보조 기준은 제품 판매가격의 15%이며 1급 및 그 이상 에너지효률 또는 물자원효률 기준의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판매가격의 20%를 보조한다. 소비자 한명당 한가지 류형에서 한대씩 보조받을 수 있으며 한대당 보조금은 2000원을 넘지 않는다.
2) 활동기간 개인 소비자가 식기세척기, 정수기, 바닥청소기, 전자레인지(일체형 레인지 포함), 오븐(전자찜기 포함), 전기밥솥, 도어록, 공기청정기, 다리미, 조리기(커피 제조기, 두유 제조기, 분쇄기, 착즙기, 미트 그라인더), 난방기(랭방기 포함), 가습기, 제습기, 소독기, 스마트 스피커(스마트 음향설비), 프린터(스캐너) 등 16가지 류형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스마트 가전제품 구매 보조를 적용받을 수 있다. 보조 기준은 제품 판매가격의 15%이다. 소비자 한명당 한가지 류형의 가전제품에서 한대씩 보조받을 수 있으며 한대당 보조금은 2000원을 넘지 않는다.
3) 정책을 실시하는 기간 이구환신 보조로 구매하는 가전제품은 내놓은 낡은 가전제품과 제품과 종류가 상응해야 한다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그러나 판매하는 낡은 가전제품과 구매하는 새 가전제품은 수량이 상응해야 하며 판매, 구매인이 반드시 동일인이여야 한다.
4) 소비자가 판매하는 낡은 가전제품은 기계 케이스, 회로기판, 전원공급 장치 등 주요 부품이 구전해야 한다. 기업에서 판매하는 새 가전제품은 국가의 관련 에너지절약, 안전, 친환경 등 기준 요구에 부합되여야 한다.
5) 가전제품 이구환신 정책 보조 계산의 기준 수는 소비자가 상가, 판매기업의 여러 우대 활동에 참여한 토대에서 최종 거래된 가격으로 계산한다. 판매기업에서는 사전에 가격을 인상해서는 안된다.
6. 8가지 ‘이구환신’ 가전제품 회수, 구매, 보조 절차
1) 낡은 가전제품 정보 등록, 제출. 소비자는 구매하려는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이구환신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확인한 후 위챗 미니프로그램에서 ‘낡은 가전제품 이구환신’을 검색하고 이름, 전화, 신분증 번호로 실명 인증을 하고 상세한 주소, 낡은 가전제품 품종, 방문 수거 시간을 제출할 수 있다.
2) 쿠폰 수령. 소비자는 낡은 가전제품 수거 정보를 제출한 후 구매하려는 가전제품 품종에 따라 상응한 보조 쿠폰을 수령할 수 있는데 낡은 가전제품 수거 정보를 한건당 한개의 쿠폰을 수령할 수 있으며 가장 많게 8개의 쿠폰을 수령할 수 있다. 같은 류형의 가전제품에서 에너지효률 등급이 다른 보조 쿠폰을 각각 1장씩 수령할 수 있지만 구매하는 가전제품의 에너지효률 등급에 따라 그중에서 1장만 사용할 수 있다.
3) 쿠폰 확인. 남겨둔 신분증 번호를 통해 실명으로 클라우드 쾌속 지급 APP에 가입한 후 ‘나의’─‘쿠폰’에서 정부보조 리용 세칙을 확인할 수 있는데 보조 자격은 3일간(3*24시간) 유효하며 쿠폰을 사용하지 않아 효력을 잃으면 한차례만 다시 중복해 수령할 수 있다.
4) 쿠폰 정산 처리. 소비자가 새 가전제품을 구입하고 값을 지불할 때 클라우드 쾌속 지불 APP의 지불 코드를 제시하면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정부 보조를 정산 처리하고 환불, 취소가 발생하면 그 보조 기회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정책 보조를 다시 신청할 수 없다.
5) 낡은 가전제품 수거 과정 추적. 소비자는 주문을 마친 후 ‘나의 주문’에서 수거 진척과 쿠폰 수령 상황을 살펴보고 수거일군의 방문 수거 진척 또한 추적할 수 있다. 새 가전제품은 예약된 낡은 가전제품 수거 시간 이후에 배송하게 된다.
6) 낡은 가전제품 방문 수거. 수거일군이 방문해 낡은 가전제품을 수거하고 수거 증명서와 코드, 낡은 가전제품 사진을 ‘가전제품 이구환신’ 미니프로그램에 업로드 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전자 수거증명서를 발부하게 된다. 방문 수거 과정에서 낡은 가전제품을 수거하지 못하면 ‘이구환신’정책으로 새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없으며 소비자는 반드시 판매기업을 찾아 반품 처리를 해야 한다.
7) 가전제품 배송. 소비자가 가전제품판매기업에 낡은 가전제품 수거 전자령수증을 제공해 확인시키면 판매기업에서 새 가전제품 배송을 배치한다.
8) 주의사항. 소비자는 판매과정을 마친 후 령수증과 신분증 복사본을 판매기업에 제공해야 하며 반품 상황이 나타나면 가전제품판매기업에서 원래 지급 경로에 따라 환불하고 이미 누린 보조 혜택을 다시 돌려받을 수 없다.
7. 16가지 류형 스마트가전제품 구매 보조의 구체적인 절차
1) 등록. 소비자는 실명으로 클라우드 쾌속 지불(云闪付) APP에 가입하고 ‘뭘봐(你瞅啥)’ 미니프로그램의 정부 보조에 등록한 후 예매 가전제품의 류형과 보조 세칙을 클릭해 살펴볼 수 있다.
2) 쿠폰 정산 처리. 소비자는 사전에 쿠폰을 수령할 필요 없이 활동에 참가하는 기업에서 가전제품을 고르고 값을 지불할 때 클라우드 쾌속 지불 APP의 지불 코드를 제시하고 62로 시작되는 은행카드로 지불하면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15%를 할인하고 최고로 2000원을 보조한다.
3) 주의사항. 활동기간 한가지 류형의 가전제품당 한차례씩 보조하며 구매 취소, 반품 등 상황이 나타나면 가전제품판매기업에서 원래 지급 경로에 따라 환불하고 그 보조 기회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조 혜택을 재차 누릴 수 없다.
8. 기타 사항
1) 활동의 질서적인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보조자격 암거래 및 기타 부정행위가 있을 경우 그 활동 참여 자격을 취소하고 기존 획득 보조자금을 회수한다. 불법 범죄를 구성할 경우 공안기관에 이송해 법과 규정에 따라 조사, 처리한다.
2) 법률이 규정한 범위내에서 불가항력적인 사안이 발생하는 등 원인으로 보조활동 규칙이 변경 또는 조정될 경우 정부의 관련 공고를 기준으로 한다.
3) 자문 전화:
유니온페이(云闪付) 고객쎈터 전화:
95516
9. 참여 기업
활동기간 참여 기업 명단은 제때에 갱신하게 되며 제2라운드 참여 기업 명단은 아래와 같다.
연변주상무국
2024년 10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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