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로인청각건강 핵심정보>를 발표했다. 해당 핵심정보의 발표는 로인청각건강 촉진행동을 실시하고 로인청각 손실의 발생을 예방하고 늦추며 로인들의 건강 획득감을 증강하는 데 취지를 뒀다.
<로인청각건강 핵심정보>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청각건강은 신체건강, 생활 질, 사회 참여를 보장하는 중요한 토대이다. 로인청각건강을 수호하는 것을 통해 로인청각 손실의 발생을 예방하고 늦출 수 있고 로인치매, 불안장애, 우울증과 넘어지는 등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핵심정보는 다음과 같이 주의를 줬다. 가까운 거리 혹은 장기간 소음환경에 있는 것을 피면해야 한다. 갑자기 청각이 하락하고 귀가 울리고 아프고 막힌 것 같은 등 증상이 있으면 응당 즉시 진찰을 받아야 한다. 경상적으로 말을 끊고 타인이 말을 반복해야 하고 텔레비죤 혹은 휴대전화의 음성을 높여야 할 경우 제때에 의사를 찾아야 한다. 청각 손실이 있고 평소의 교류가 영향을 받는 정도의 로인은 응당 최대한 빨리 규범된 보청기 사용 혹은 인공 달팽이관 이식을 해야 하며 보조적으로 청각재활훈련을 하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한다.
핵심정보는 다음과 같이 건의했다. 되도록 조용하고 밝은 환경에서 청각 손실이 있는 로인과 교류하고 말하는 속도를 늦추고 언어를 간결하게 하며 얼굴을 막지 말고 손동작 등 지체언어를 보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각 초인종, 진동 경보기 등을 설치하여 청각손실 로인을 위한 무장애 가정환경을 조성하고 로인의 삶의 질과 안전감을 높여야 한다. 가족과 간호자는 로인을 도와 일상생활을 풍부히 하고 대화를 늘이며 사회생활에 참여하는 것을 격려함으로써 로인의 고독감을 완화시켜줘야 한다.
인민넷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