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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 · 장춘’- 중국 무대미술의 예술 성회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11월6일 11시04분    조회: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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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희(有戏) · 장춘’ 제1회 새시대 중국 무대미술 창작성과전시회 및 전국 무대미술 고등교육 성과전시회 계렬활동이 길림예술학원 미술관에서 개막되였다. 활동은 무대미술 창작성과전시회와 새시대 중국 무대미술 교육및발전포럼 등 다양한 분야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많은 래빈과 관광객들의 주의를 끌었다.

길림예술학원 미술관에 들어서자 ‘봉황’과 ‘상운’ 등 중국의 전통문화 중의 특징한 요소가 어우러진 대형 병풍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병풍은 사람들을 데리고 시공간 려행을 시작하고 옛사람들의 독특한 랑만을 체험하도록 했다. 

이번 전시회를 둘러보면 1983년에 설립된 길림예술대학 무대미술설계학과가 41년간 이룬 성과를 자세히 료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경무용학원, 산동예술학원 등 전국 21개 대학의 무대미술 작품 천여편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과거 '두면'(头面)이라고 불리던 머리 장식품들 .


나무로 만든 고풍스러운 건축 조형들.

예날 동북 옛집의 축소 경관.

화려한 공연 복식, 축소된 정교한 장면, 감동적인 사진, 개성 넘치는 무대미술 설계… 이번 전시회에서는 21명의 중국 무대미술 유명 작가의 무용극, 가극, 연극, 희곡과 같은 다양한 무대미술 설계작품을 선별하여 전시했다.

관광객이 정신을 집중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희곡학과의 학생이 사진을 찍고 있다.

관람객이 복식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관람객이 축소무대 설계작품을 보고 있다.

관광객이 설계가 교묘한 축소건축을 렌즈에 담고 있다. 

관람객들이 작품 소개를 읽고 있다.

관람객이 머리 장식품을 찍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작품들은 무대미술 설계자들의 뛰여난 기예와 무한한 창의성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깊은 유산과 시대정신을 전달하였다. 이 작품들은 예술가와 교사들이 전통과 현대, 동방과 서방의 문화적 균형에서 찾은 새로운 예술언어의 표현이며 중국 무대미술 교육발전의 강력한 증거이기도 하다.

전시회를 보러 사람들이 분분히 찾아오고 있다.

/손맹번, 류향휘 기자


编辑:유경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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