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관총서가 초보적으로 추산한 수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우리 나라 다국간 전자상거래 수출입액은 1.88만억원으로 지난 동기보다 11.5% 성장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집에 앉아서도 세계의 좋은 물건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송비용도 적게 들이는 다국간 소비를 즐길수 있게 되였다. 화물흐름이 지능화로 보다 원활해고 있기 때문이다.
항주에 있는 모 집적 운송 창고에서 영업원이 ‘지능통합꾸레미’(智能合单 )작업을 완성하고 있다.
프랑스의 한 소비자가 다국 전자상거래 플래트홈을 통하여 중국의 의오, 동관, 항주 등 부동한 도시로부터 주문한 5개의 소포들이 항주에 있는 모 집적 운송 창고에 집결되여 한 꾸레미로 무어져 동시에 발송할 준비를 마친다.
모 물류 브랜드 국제택배사업부 해결방안 책임자 설외외는 “여기서 부동한 점포의 총 5개 소포를 한번에 고객에게 보내는데 이것이 바로 지능통합꾸레미(智能合单 )기술이다. ”고 소개했다.
수만평방메터 되는 항주의 이 집적 운송 창고에는 각양각색의 화물이 800여개의 격자에 분산되여 있는데 어느 시간, 어느 격자에 가서 물건을 찾는가 하는 것은 쉴새없이 반짝거리는 파란색 포지셔닝 빛이 방향을 인도하고 있다. 디지털화 시스템은 소포의 흐름, 주문 시간, 항공편 등 요소에 근거하여 같은 고객의 다른 산지 상품을 하나의 큰 꾸레미로 무어서 통일적으로 발송할 수 있다.
“물류비를 증가하지 않는 기초에서 원래 30일~50일에 송달되던 소포를 10일~20일로 속도를 빨려 송달하고 중점적인 14개 나라와 지역에서는 관련 업무사슬의 효률 향상을 통해 지어는 5일에 송달하기도 한다. ”고 설외외는 소개했다.
매일 수십만개의 소포가 이곳의 집적 창고에서 세계 200여개 국가와 지역으로 발송되는데 일부 국가는 빠르면 5~7일이면 소포를 받을 수 있으며 평균 운송비용은 5딸라 정도밖에 들지 않아 특혜 전용선 물류비용이 평균 15~30% 정도 절약된다.
교통운수부 운수복무사 부사장 맹효유는“ 최근년간 네트워크 화물운송은 인터넷 플래트홈에 의탁하여 운수자원을 통합하고 차량과 화물의 정확한 매치를 실현하여 운수의 조직 효률이 대폭 제고되였다. 전통적인 운송방식에 비해 네트워크 화물운송의 화물 대기시간은 평균 2~3일에서 8~10시간으로 단축되였고 거래 원가는 약 6~8% 하락하였다. ”고 표했다.
/중앙TV방송넷
编辑:안상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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