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국가의료보장국에 의하면 올 7월부터 국가의료보장국의 통일적인 포치하에 각 성 의료보장국이 지역에서 통괄적으로 지정약방 의료보험약품 공개 가격비교 미니앱을 만들도록 지도해 광범한 보험가입자들에게 지정약방 가격비교, 위치안내 등 봉사를 제공하고 시장 주도의 가격비교기제 형성을 추동하고 소매약방의 약품가격 책정과 대중봉사의 규범성, 경제성을 높이도록 인도했다.
올 7월 이래 선후하여 하북, 산서, 내몽골, 료녕 등 19개 성(자치구, 직할시) 및 절강성 항주시, 안휘성 황산시, 하남성 주구시, 신강위글자치구 알타이시 등 곳에서 전 성 혹은 전 시 범위에서 지정약방 가격비교 미니앱을 출시했다.
대중들은 당지 의료보험국 앱, 위챗 미니프로그램, 위챗 공식계정, 알리페이 미니프로그램 등 경로를 통해 약품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다. 부분적 성의 지정약방 가격비교 프로그램에서는 재고정보 전시, 이상가격 제시, 가격추세 분석 등 관련 기능을 제공하여 대중들의 열렬한 호응과 적극적 지지를 받고 있다.
국가의료보장국은 향후 각지에서 지정약방 가격비교 미니프로그램 건설 임무를 다그쳐 시달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가격비교 미니프로그램의 인지률과 사용률을 부단히 제고할 방침이다. 2024년말까지 모든 지정약방에 보급해 소매약방업종에 공평경쟁의 시장환경을 마련함으로써 대중을 위해 보다 공개, 투명 약품구매 봉사를 제공하고 약품소매업종의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보장하게 된다.
중국신문넷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