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부문은 <가사관리서비스업 산업교육융합을 심화할 데 관한 의견>을 대외에 발표했다. <의견>은 보통대학교, 직업학교는 국가와 구역 경제사회발전의 수요에 주동적으로 적응하면서 시장에서 급히 필요로 하는 가사관리 관련 전공을 증설하여 학생모집규모를 합리하게 안배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가사관리서비스업 산업교육융합을 심화시키고 업계 고품질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새 정책에는 총 5가지 방면이 포함되는데 그중 첫번째 항이 바로 가사관리인재 교육양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가사관리 관련 전공 학력교육을 발전시키는면에서 <의견>은 보통대학교, 직업학교는 국가와 구역의 경제사회 발전수요에 주동적으로 적응하면서 시장에서 급히 필요로 하는 가사관리 관련 전공을 증설하여 학생모집규모를 합리하게 안배하고 학교운영층차를 증가하고 단계적이고 질서 있는 인재양성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동시에 보통대학교와 직업학교는 수업자원공유를 추동하고 학점 상호 인정을 탐색한다. 원칙적으로 매 성에서 최소 1개의 직업교육 고수준 현대가사관리류 전공군을 건설하고 전국에서 2개 이상의 국가급 직업교육 고수준현대가사관리류 전공군을 건설한다.
이외 <의견>은 각종 대학교가 가사관리 관련 전공 학력의 평생교육을 발전시키고 가사관리 관련 전공을 국가고등교육 독학시험 전공목록에 포함시키며 의무교육과 보통고중에 생활로동지식과 실용기능을 보급하는 것을 격려하고 학생의 년령특점에 근거하여 적합한 생활로동교육을 전개하고 학교가 가사관리전공 교원을 초빙하여 겸직수업을 하게 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명확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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