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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주 시장감독관리부문 숙박업종 가격감독관리 강화해 량호한 소비환경 조성 2024-11-21 08:46:51
조글로미디어(ZOGLO) 1970년1월1일 08시00분    조회: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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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들어 관광시장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관광성수기 숙박업 가격 상승과 관련된 화제가 크게 관심을 끌고 있는 시점에서 전 주 시장감독관리부문에서는 여름철 피서및관광레저시즌 시장감독관리 수호 행동과 대중 신변의 일을 잘 처리하는 전문행동을 펼치고 숙박가격을 규범화하고 관리기제를 보완하여 훌륭한 관광소비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전 주 관광시장 가격의 안정을 보장했다.


◆‘선전+상담’ 모식으로 경영주체의 제1책임 강화

전 주 시장감독관리부문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 플랫폼을 광범위하게 리용해 가격 관련 법률, 법규를 적극 선전하고 가격 정책을 설명했으며 사전 봉사를 제공하고 려관, 호텔 경영자들이 정찰제 운영 규정을 엄격히 시달하도록 지도했다. 한편 상담, 경고, 주의 환기, 충고, 소비제시 등 조치를 통해 경영자들이 합법적으로 성실하게 경영하고 가격 자률을 강화하도록 인도하고 리성적이며 건전한 소비를 창도하였으며 가격위법행위의 발생을 방지했다. 또한 ‘연변주 관광시장 규범화 경영지침(시행)’을 발부하여 경영자들이 가격행위를 규범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봉사 질을 향상시켰다. 올 들어 전 주 시장감독관리부문은 관광업 경영주체를 대상으로 5600여건의 선전자료를 발급하고 현장 정책지도를 1700여차례 펼쳐 경영주체의 책임 의식을 효과적으로 강화했다.


◆‘감독+집법’ 모식으로 관광시장의 건전한 발전 조력

려관, 호텔 숙박 가격에 동태적 관측을 실시하여 가격변화 상황을 제때에 파악하고 경영자들이 ‘정찰가 명시’로부터‘정찰제 판매’로 전환하도록 인도했으며 특히 관광성수기와 중요한 명절기간 려관, 호텔의 숙박가격 조사 빈도를 증가하여 규정에 따라 가격을 명시하지 않았거나 가격을 기편하는 등 위법행위를 법에 따라 조사, 처리했다. 올 들어 전 주 시장감독관리부문은 려관, 호텔을 2637차례 조사하고 그 과정에서 발견된 정찰제 판매를 규범화하지 않았거나 공시제도가 잘 실시되지 못한 등 경미한 위법행위 53건을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요구했다. 이를 통해 숙박가격 행위를 효과적으로 규범화하여 관광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유력한 보장을 제공했다.


◆‘봉사+권익 수호’ 모식으로 투명하고 공평한 소비환경 조성

온라인 쇼트클립 등 플랫폼에서 반영한 현지 호텔가격 여론을 밀접하게 살피면서 가격 신고에 제때에 대응하고 고능률적으로 적절하게 처리함으로써 ‘소구를 반드시 처리하고 신고를 반드시 조사하며 분규를 반드시 해결’했다. 려관, 호텔에서 가격을 올리기 위해 플랫폼에서 거래된 효력이 발생한 주문을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등 위법행위를 중점적으로 단속해 소비자들이 마음을 놓고 숙박하도록 보장했다. 이외 신고 경로를 원활히 하고 신고 단서에 따라 빠르게 처리했으며 제때에 소비자들에게 처리 상황을 반영하여 소비자들의 합법적인 권익을 법에 따라 수호했다. 올 들어 전 주 시장감독관리부문은 1032건의 관광시장 숙박가격 관련 신고를 수리했으며 신고 종결률이 100%에 달했다.

우택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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