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육부 판공청은 <중소학교 과학교육 업무지침>(이하 <지침>으로 략칭)을 인쇄발부했다.
<지침>은 교육행정부서는 교사배치, 자원통합, 평가개혁, 스마트동력부여 등 방면의 업무를 총괄하며 과학류 과목 교사의 배치, 과학부교장 배치, 과학류 학과정 교사의 양성, 지역 과학교육센터 건설 탐색, 과학교육자원 접목 전환, 과학소양 동적 조사 실시, 실험 등 연구실천을 평가체계, 혁신응용국가스마트교육 공공서비스플랫폼과 디지털기술에 의한 교수 전개 등 구체적 조치에 편입시켜 중소학교 과학교육사업의 돌파를 추동한다고 제기했다.
<지침>은 과학류 학과정 교사는 학생의 핵심소양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교육관념의 전환, 교육방식의 혁신, 교육평가 개혁을 통해 ‘교육평가’ 일체화 시달을 추진하고 교육의 실효성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것을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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