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연길시소년아동도서관에서는 연길시신화서점과 련합하여 ‘선택만 하면 대신 계산해줍니다’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한 도서 고르기 활동을 조직했다. 이번 활동은 도서관의 소장 자원을 풍부히 하고 독자들의 다양한 열독 수요를 만족시키며 독자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데 그 목적을 두었다.
부모와 아이들은 행사 과정에 높은 열의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30여명의 어린이 독자들은 자원봉사자 조끼를 입고 학부모와 함께 자신의 취미와 기호에 따라 마음에 드는 책을 골랐다. 책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부모들은 또 책의 내용과 질, 교육적 가치를 중시하면서 아이가 자기의 년령 특징에 부합되면서도 교육적 의의가 있는 량질의 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인도했다. 더불어 아이들로 하여금 책 선택의 즐거움을 느끼게 했을 뿐만 아니라 부모와 아이들 사이의 교류도 증진시켰다.
행사에서 모든 참여자는 도서구매카드와 소정의 선물도 받았는데 이번 활동은 상호가 혜택을 향수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뜻깊게 마무리되였다. 독자의 직접적인 책 선택을 통해 독자의 열독 수요를 좀 더 정확하게 엿볼 수 있었던 기회인 동시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함으로써 화목한 교류는 물론 아이들의 량호한 독서 습관을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였기 때문이다.
/김가혜기자, 사진 연길시소년아동도서관
编辑:김정함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