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월 17일 기자회견을 소집해 절기와 건강 관련 상황을 소개하고 기자의 질문에 대답했다.
현재 우리 나라의 호흡기 전염병 모니터링 상황은 어떠한가? 올해의 독감시즌은 이미 지나갔는가? 현재 독감백신을 접종할 필요가 있는가?
현재 모니터링결과에 따르면 우리 나라의 급성 호흡기 전염병은 계속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독감바이러스는 최근 급성 호흡기 전염병을 일으키는 주요한 병원체이다. 현재 우리 나라는 여전히 독감 계절적 류행 시기에 처해있지만 류행강도는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남북 지역의 독감활동수준에 차이가 있는데 6주차 모니터링 결과 남방이 북방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병원체, 례를 들어 페염마이코플라스마 및 기타 호흡기바이러스는 양성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양성률도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독감백신은 전체 류행시즌 내내 일정한 보호를 제공한다. 독감백신을 접종한 후 독감바이러스 감염위험을 줄일 수 있고 또 독감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며 합병증의 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다. 동시에 모니터링데터에 따르면 현재 우리 나라는 아직 독감 류행시즌에 처해있기에 아직 독감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여전히 접종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