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길림오동 연변약업주식유한회사의 중약조제과립 프로젝트가 국가 2024년 산업기초 재제조 및 제조업 고품질 발전 전문프로젝트에 편입되면서 연변약업주식유한회사는 200만원의 전문자금과 세수, 정부구입, 첫대(세트) 보험보상 등 면의 정책지지를 받을 수 있게 되였다.
현재까지 길림오동 연변약업주식유한회사에서 출시한 500가지 중약조제과립 품종이 등록을 마침으로써 회사는 약재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의 전반 과정 품질 관리를 실현했다. 중약조제과립 프로젝트의 투자총액은 10억원에 이르는데 2월말 전에 공식적으로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며 매년 중약재 5,500톤을 가공하여 중약조제과립 15억 6,000만봉지를 생산할 수 있으며 매출액 12억 6,000만원, 리윤세금 3억 7,000만원을 실현하여 연변주 의약산업의 지능화 전환에 강력한 동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20여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길림오동제약그룹주식유한회사는 의약산업을 기반으로 하면서 ‘의약+금융+대건강’ 다륜구동 모델로 빠르게 발전하는 지주형 그룹상장회사로 경영범위에는 포장재료, 빈 캡슐, 중약, 보건식품, 식품, 의료기기 등 생산분야가 포함되고 있다.
료해한 데 따르면 투자총액이 10억원에 달하는 중약조제과립 프로젝트는 지난 2023년 4월에 착공되였으며 프로젝트 부지면적이 7만 6,000평방메터, 건축면적이 8만 3,000평방메터에 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중약사전처리추출작업장, 중약재창고, 고체제제작업장 및 종합연구개발청사 등을 새로 건설하게 된다.
중약조제과립 프로젝트는 길림오동 연변약업주식유한회사에서 기술우세와 풍부한 업종경험에 의탁하여 중약산업 실력을 가일층 발전시키고 중약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중대한 조치로서 중약조제과립의 연구와 개발 및 생산에 중점을 두게 된다. 이 프로젝트가 실시되면 길림오동의 중약 현대화 전환 승격을 이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길림성의 중약 연구개발 수준과 제조 능력을 가일층 끌어올리고 중의약 고품질 발전을 다그치는 데 량호한 시범효과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영화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