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2월 24일 본사소식(기자 팽파): 14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제14차 회의가 24일 오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제1차 전체회의를 소집했다. 조락제 위원장이 회의를 주재했다.
상무위원회 구성인원 162명이 회의에 참석해 참석인원이 법정인수에 부합되였다.
회의에서는 전국인대 헌법법률위원회 주임위원 신춘응이 한 민영경제촉진법초안 개정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초안 2심 원고는 높은 수준의 사회주의시장경제 체제 구축, 민영경제발전환경 최적화 등에 관한 당중앙의 요구를 가일층 구현했다. 국무원과 현급 이상 지방 인민정부가 본급 인대 상무위원회에 정기적으로 민영경제발전상황을 보고한다는 규정을 추가했다. 법치보장 관련 내용을 가일층 보완했으며 민영경제발전 촉진에 있어 업계 협회와 상회의 역할을 발휘시키기 위한 관련 규정 등을 추가했다.
국가의 령공주권과 민용항공권익을 수호하고 민용항공활동의 안전하고 질서 있는 진행을 보장하며 민용항공활동 당사자 각측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여 민용항공사업의 고품질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국무원은 민용항공법 개정초안을 심의에 제청할 데 관한 의안을 제기했다. 국무원의 위탁을 받고 교통운수부 부장 류위가 설명을 했다.
이번 상무위원회 회의의 한가지 중요한 임무는 14기 전국인대 3차 회의 소집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 회의에서는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사업보고초안을 심의하고 위원장회의의 14기 전국인대 3차 회의 의정 초안, 주석단과 비서장 명단 초안, 렬석인원명단 초안 등을 심의에 제청할 데 관한 의안을 심의했다.
회의에서는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대표자자격심사위원회 주임위원 양효초가 한 개별대표의 대표자격에 관한 보고를 청취했다.
회의에서는 또 관련 인사임면안을 심의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리홍충, 왕동명, 소첩, 정건방, 정중례, 학명금, 채달봉, 하유, 무유화, 철응, 팽청화, 장경위, 롭쌍쟝춘, 쉐커래트 자케르와 비서장 류기가 회의에 참석했다.
국무위원 심이금, 최고인민법원 원장 장군,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응용, 국가감찰위원회 책임동지, 전국인대 여러 전문위원회 성원, 각 성(자치구, 직할시) 인대 상무위원회 책임동지, 부분적 부성급 도시 인대 상무위원회 주요책임동지,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