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사업보고에서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고품질교육체계 건설을 다그친다.
교육강국건설 3년 행동을 제정, 실시한다.
새시대 도덕수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공정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대중소학교 사상정치수업 일체화 개혁혁신을 추진한다.
기초교육 확대 및 품질향상공정을 심층적으로 실시하고 인구변화와 상호 적응되는 자원총괄조률기제를 건전히 한다.
의무교육학교 표준화 건설을 강화하고 의무교육의 량질, 균형적 발전을 추동하며 고중단계 교육학위공급을 확대하고 무료 학령전교육을 점차 추진한다.
특수교육, 계속교육, 전문교육을 잘 운영하고 규범적인 민영교육 발전을 인도한다.
직업교육과 보통교육의 융통, 산업과 교육의 융합을 추진하고 직업교육 적응성을 증강한다.
대학교개혁을 분류별로 추진하고 량질의 본과 확대를 착실히 추진하며 ‘쌍일류’ 건설을 다그치고 학과설치조정기체와 인재양성모식을 보완한다.
심리건강교육을 보급한다.
고자질 전문화 교원대오를 건설하고 사덕사풍건설과 교사대우보장을 강화한다.
국가의 수요와 대중의 관심사를 긴밀히 둘러싸고 교육의 개혁발전을 추진하여 교육대국에서 교육강국으로의 도약을 다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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