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료해한 데 따르면 2024년 이래 시장감독관리총국(국가표준위원회)은 소비품 중점령역을 둘러싸고 618가지 국가표준을 발부하고 표준인도를 강화하여 소비재분야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품질발전을 위해 더욱 유리한 소비환경을 조성했다고 한다.
그중 중점적으로 가전제품과 가정인테리어제품 표준의 제정 및 개정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가전제품 안전기술규범, 가구구조안전기술규범 등 8가지 항목의 강제성 국가표준과 주방 및 화장실 5금통용기술요구 등 227가지 추천성 국가표준을 발부했다. 이런 표준의 실시는 산업승격과 소비승격의 같은 방향 발전을 촉진하고 가전제품, 인테리어 등 소비품의 교체에 강력한 보장을 제공한다.
동시에 영유아의 성장발육특점, 로인의 신체기능변화, 장애인 사용제품의 특수수요를 충분히 고려해 아동신발 안전기술규범, 로인친화가구 일반기술요구 등 57가지 국가표준을 발부함으로써 제품의 건강, 안전과 쾌적성능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고 영유아, 로인, 장애인의 합법적인 권익을 확실하게 보장했다.
의류제품, 화장품과 일용화학품, 소비류 전자제품, 문화교육체육용품 등 분야에서 디지털피팅(试衣), 스마트TV 상호응용 인터페이스 기술요구, 전동자전거 안전기술규범 등 153가지 국가표준을 발부하여 소비품 디지털화 표준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소비재표준을 생산형에서 소비형으로 전환하여 소비재 품질안전수준을 대폭 향상시킴으로써 인민군중들이 고급지고 스마트하며 친환경적이고 개성화된 소비수요를 충족시켰다.
또한 사회의 다양한 서비스 소비수요에 대응하여 영유아돌봄 서비스품질 규범, 관광풍경구 품질등급 구분, 판매후 서비스 무리유반품서비스 규범 등 82가지 국가표준을 발표하여 가사, 관광, 판매후 서비스 등 령역에서 서비스내용, 서비스절차, 서비스품질 평가에 대해 명확한 규정을 마련함으로써 서비스 공급능력과 품질수준의 이중향상을 추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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