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비자협회가 전국소비자협회 조직과 공동으로 구축한 ‘전국소비자협회 스마트 3.15 플랫폼’이 3월 15일 정식으로 출시되였다.
소개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2024년 3월 15일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1년 동안 총 70만 2786명의 소비자가 등록했고 4만 2913개의 경영자가 입주했으며 총 58만 5387건의 소비자 온라인 고소 및 상담이 접수되였는데 그중 57만 6911건의 고소중 51만 126건이 처리되여 소비자들을 위해 4억 1000만원의 경제적 손실을 만회했다.
시범운영 단계에서 플랫폼은 소비자 온라인 고소 단말을 원활히 하고 온라인 화해, 온라인 조정 절차, 개별사례 공시 등 기능을 실현했다. 향후 중점적으로 지능화와 공동치리화의 건설을 둘러싸고 DeepSeek가 소비자를 상대로 한 스마트 문답기능을 실현하도록 배치하며 신규 업종 공시, 지수 공시, 협력 공동치리 등 기능을 최적화할 것이다.
업종공시와 지수공시는 이번에 새로 오픈한 기능으로 화해단계에서의 처리 시효, 화해 성공률 및 조정단계에서의 배합 정도, 조정 성공률 등 경영자에 대한 부동한 차원별 채점을 통해 고소처리 지수의 점수, 업계순위와 경영자 초상화를 형성하며 매 하나의 고소가 모두 경영자의 지수 점수와 밀접하게 관련되게 하여 경영자가 소비자 고소를 진지하게 대하고 타당하게 처리하도록 강압한다. 또한 소비자가 경영자의 고소처리 상황을 료해하고 자주적으로 소비하는 데 데터 지원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인터넷 주소나 위챗, 알리페이를 통해 ‘소비자협회 3.15’ 미니프로그램을 검색하여 플랫폼에 등록하고 로그인할 수 있다. 등록 및 로그인 후, ‘고소’, ‘자문’ 전문란에 들어가 온라인으로 고소하거나 상담할 수 있으며 소비자협회가 조직한 소비자 권익수호 봉사를 체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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