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은 전국 ‘경로월’이다. 2021년말까지 전국 60세 이상의 로년인구가 2.67억명에 달한다. ’14.5’기간 우리 나라는 경증로령화에서 중도로령화 단계로 진입했다.
우리 나라 90% 이상의 로인들은 집에서 살거나 지역사회에 의존하여 로후를 보내고 있다. ’14.5’기간에 국가는 15분 양로서비스권을 건설해 주택, 사회구역, 기구가 조화를 이루는 간호서비스체계를 개선할 예정이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로령건강사 사장 왕해동: 가정과 지역사회 양로서비스의 공급을 대대적으로 강화해야 하고 15분 양로서비스권을 건설해야 하며 ’14.5’기간 매년마다 1000개 전국시범성 로인우호형 사회구역을 만들어 로인들의 출행, 진료, 소비, 오락 등 방면에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해야 하고 로인돌봄서비스항목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로인들이 진정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4.5’기간에 국가는 지역사회, 기관이 기능상실로인 가족을 위한 훈련과 ‘숨쉬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자들이 이런 로인에 대한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지한다. 사회세력이 지역사회의 부대시설이나 방치시설을 리용해 료양소를 개설하고 기능상실 로인들에게 재택건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격려한다. 지역사회 위생서비스쎈터가 관련 기구와 협력해 재택로인들에게 단기간 간호, 림시간호 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격려한다. 조건이 되는 지역사회 위생서비스쎈터, 도시와 농촌 위생원 등 기층의료기구에서 간호침대 혹은 간호단원을 증가설치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