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연변주인력자원사회보장국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최근 길림성인력자원사회보장청의 최종 심사를 거쳐 연변주에서 총 7명의 전문기술인재와 5명의 기업경영관리류 인재가 길림성 제17차 정부수당 향유 전문가(길림성 돌출공헌 전문가) 칭호를 받았다고 한다. 제17차 성정부 수당은 4년의 관리기간을 실행하며 1인당 월 500원, 년 1회 지급된다.
길림성인력자원사회보장청의 길림성 제17차 정부수당 향유 전문가(길림성 돌출공헌 전문가) 선발업무를 전개하는 것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과 길림성정부가 고급 전문 기술인재와 고기능인재에 대한 일종의 장려제도로 고급전문기술인재 대오건설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길림성인력자원사회보장청의 <길림성 제17차 정부수당 향유 전문가(길림성 돌출공헌 전문가) 선발업무를 전개할데 관한 통지>의 요구에 따라 평선 전단계에 연변주인력자원사회보장국은 선발추천업무를 조직, 전개했으며 연변주 범위내에서 정치적으로 견실하고 기술력이 강하며 실적 공헌이 좋고 사회적 평가가 높은 우수한 인재를 널리 선발하였다. 각급 평가와 추천을 거쳐 연변주 직속단위 및 각 현, 시에서 총 15명의 전문기술인재와 7명의 기업경영관리류 인재를 추천했다. 평가 및 추천이 완료된 후 연변주인력자원사회보장국은 국무원 특별수당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심사팀을 구성하고 길림성인력자원사회보장청에서 할당한 명액에 따라 차액 투표를 통해 추천 후보를 추천하고 공시했다.
제17차 정부수당 향유 전문가로 평가되면 성정부 수당을 받는 동시에 길림성의 D급 인재 신청에 따라 직함 승진, 직위 임용, 자녀 취학, 의료출행 등 인센티브 보장정책을 누리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