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미크론 코로나19 바이러스 여러가지 아종 변이주가 전세계에서 빠르게 류행되고 있는데 특히 오미크론 BF.7 변이주의 감염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오미크론 BF.7 변이주의 전파로 현재 북경시의 일일 신규 증가 코로나19 보고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학습을 할 수 밖에 없게 되였다.
아래 우리 함께 오미크론 BF.7 변이주에 대해 료해하고 어떻게 예방할지에 대해 알아보자.
1. 변이주 2가지 특점 있어
오미크론 BF.7는 BA.5.2.1.7의 략자로서 오미크론 변이주 BA.5의 파생 아종이다. BF.7 변이주는 기존 변이주에 비해 아래와 같은 뚜렷한 특점이 있다.
(1) 전파방식이 보다 은페적이고 호흡기 비말전파가 위주이지만 물체, 에어러졸 전파 확률도 뚜렷이 증가되였다.
(2) 전파속도가 보다 빠르고 조기발견 난도가 더욱 크며 BF.7의 평균 잠복기는 1~3일이다.
2. 변이주에 감염된 후의 증상
주요하게 고열, 지속적 기침, 신체통증, 두통, 인후통, 후각변화, 식욕감퇴 등으로 표현되는데 이런 증상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오미크론 초기 아종 변이주에 감염된 후의 증상과 비슷하다.
3.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 전문가 방법 제시
★적극적으로 핵산검사에 협조해야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단시간내에 빠르게 전파되고 은페성이 강하기에 단기내에 동적으로 반복적인 검사를 해야만 효과적으로 검사해낼 수 있다. 여러번 핵산검사를 하면 목적성 있는 통제조치를 취할 수 있고 전염병의 확산을 차단할 수 있으며 전염병의 만연을 예방통제할 수 있다.
★마스크를 잘 착용해야
마스크를 잘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잘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잘 착용해야 한다! 오미크론 변이주 BF.7은 현유의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염성이 더욱 강하기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여전히 아주 효과적인 개인보호 조치이다.
★개인보호를 잘해야
손을 자주 씻고 자주 통풍시키며 배식제를 실행하며 공용수저를 사용하고 ‘1메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등 기타 개인보호 조치를 잘해야 한다.
★불필요한 출행을 삼가해야
회식과 모임을 하지 않고 인원이 밀집된 장소에 가지 않으며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해야 한다.
/인민넷-조문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