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래 우리 주에서는 전염병 예방, 통제 형세하에 실제 상황에 립각하여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 전 주 취업대국의 총체적 안정을 확보하고 있다.
10월말까지 전 주 도시 신규취업인수는 1.32만명으로 올해 계획의 100.11%를 완수하고 창업담보대부금은 올해 계획의 136.31%에 해당되는 1.85억원을 방출했는데 910명을 직접적으로 부축하고 이를 통해 2629명이 취업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도시 령취업가정 398세대를 원조하여 398명이 취업하게 했다. 이러한 조치로 우리 주는 도시 령취업가정에서 동태적으로 령상태를 확보하고 있다.
취업 안정, 취업 촉진 관련 사업을 정밀하게 잘하기 위해 우리 주에서는 ‘1+2+3+N’의 취업사업 방법을 확정했다. 즉 취업봉사전문인원, 인재봉사전문인원, 창업취업지도사 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96885길인온라인’ 봉사플랫폼과 기층봉사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제1책임자 프로젝트, 기업곤난방조해결프로젝트, 민생봉사프로젝트를 실시하고 N개의 활동을 전개했다. 취업봉사전문인원, 인재봉사전문인원과 창업취업지도사 대오 규모를 전 주 인력자원 사회보장 분야의 재직 편제내에로 확대하고 ‘격자화 관리, 그룹식 봉사’를 실시함과 동시에 ‘도시와 농촌에 미치고 상하가 관련되고 직책이 명확하며 정확하고 능률적’인 공공취업봉사체계를 구축했다. ‘96885길인온라인’ 봉사플랫폼과 기층봉사플랫폼을 보급, 운용하고 전화와 위챗그룹을 통해 사회 각계로부터 일터정보를 광범위하게 수집함과 동시에 ‘민영기업 일군모집’, 생방송일터소개 등 활동을 매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하의 일터 집중소개를 실시해 구직자들이 취직하도록 했다.
도시 령취업가정을 중점군체로 ‘주동적 추적봉사’기제를 건립하고 ‘1인 1시책’, ‘일관봉사’를 실시하고 전 과정으로 봉사내용과 방조부축 결과를 기록하여 령취업가정의 취업원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동했다. 한편 취업이 어려운 인원들을 상대로 취업원조월활동, 민영기업일군모집월활동 등 전문활동을 조직, 전개하여 이들에 대한 집중적인 방조부축을 강화했다. ‘일차적 취업보조금’, ‘일차적 창업보조금’, ‘창업담보대부금’, ‘사회보험보조금’, ‘기업지원 일터안정’ 등 기업을 도와 어려움을 해결하고 민생을 위해 봉사하는 취업창업정책을 실시하여 정책적 리익이 충분히 방출되게 함으로써 시장주체가 더욱 많은 취업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류흠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