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월 3일발 본사소식(기자 오단): 교육부에서 일전에 발표한 최신수치에 따르면 우리 나라 중소학교(교수점 포함)는 네트워크접속을 전면적으로 실현했고 4분의 3 이상의 학교가 무선네트워크 보급을 실현했으며 중소학교 디지털화 교수여건이 전면적으로 향상되였다.
소개에 따르면 현재 우리 나라 기초교육의 디지털인프라는 날로 완비해지고 량질의 디지털교육자원이 끊임없이 풍부해지고 있으며 디지털교육의 응용이 점차 확대되고 교사와 학생의 디지털 소양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는 량호한 추세를 형성하여 새 시대 기초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추진하는 데 든든한 지지를 제공했다고 한다.
디지털화의 기초조건이 뚜렷이 개선되였다. 2021년 전국 중소학교(교수점 포함) 네트워크접속률은 100%에 달했는바 2012년보다 75%포인트 향상되였고 4분의 3 이상의 학교가 무선네트워크보급을 실현했으며 99.5%의 학교가 멀티미디어교실을 보유하고 있고 그 총수는 400만개를 초과했으며 학교에 설치한 교사 및 학생 단말기는 2,800만여대에 달했다. 중소학교 디지털화교육조건이 전면적으로 향상되여 네트워크가 전면적으로 보급되고 오프라인 멀티미디어 교육공간과 인터넷 교육공간이 융합된 보편화 학습환경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였으며 기초교육의 디지털화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창조했다.
량질의 디지털교육자원이 끊임없이 풍부해졌다. 모든 아이들이 공평하고 질 좋은 교육을 향유할 수 있게 하고 교육의 현대화를 서둘러 실현하며 인민이 만족해하는 교육을 힘써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교육부는 원 국가중소학교 네트워크클라우드플랫폼을 국가중소학교 스마트교육플랫폼으로 개편했다. 플랫폼은 기존의 주제교육과 과정교육 두 분야를 기반으로 덕육, 과정교육, 체육, 미덕교육, 로동교육, 방과후 서비스, 교사연수, 가정교육, 교수개혁경험, 교재 등 10개 분야의 총 53개 프로그람으로 확대되였다. 플랫폼 현유의 자원총량은 4만 4,000개로 개편전의 4배이다. 그중 ‘과정교수’부분의 자원은 2만 5,000교시로 개편전의 2.9배에 달하며 30개 판본의 446부 교재가 수록되여있다. 이런 우수한 자원은 학생의 자률적 학습, 교사의 교수개선, 농촌에 우수한 자원 공유, 가정과 학교의 협동교육을 위해 효과적으로 봉사했다.
교수융합응용이 더욱 광범위하고 깊이 있게 전개되였다. 중소학교와 광범한 교사들은 실제 수요에 따라 교수연구, 교수, 숙제 등 각 고리에서 디지털기술을 적극 활용해 병행교실, 전문교실, 스마트교실, 두교사교실, 온라인 교수연구, 온라인 질의응답, 자주적 학습 등 다양한 응용을 창설해 교수데터에 대한 분석과 반영을 강화하고 교사의 교수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며 학생들의 학습흥취를 자극하고 교실수업의 효률성을 높였다. 2022년 3월 국가중소학교 스마트교육플랫폼이 출시된 이후 플랫폼 총조회수가 급격히 증가해 세계 최대 교육자원디지털센터 및 서비스플랫폼을 기본적으로 형성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