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중국제1자동차회사에서는 2022년 중국제1자동차 및 홍기(红旗)브랜드 경영발전상황을 공개하고 2023년 경영목표와 사업구상을 발표했다.
2022년도에 중국제1자동차회사의 완성차 판매량은 320만대에 달해 영업수입 6,300억원을 올렸고 리윤액 490억원을 실현했다. 그중 홍기브랜드 판매량은 31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했다.해방표 브랜드의 판매량은 17만대로 중형중장비트럭(中重卡)의 국내시장 점유률이 1.9% 포인트 제고되였다. 펜티엄(奔腾)브랜드는 조정을 가속화했고 제1자동차-폭스바겐의 리윤은 성장을 유지했으며 제1자동차 토요타는 개혁을 심화하고 빠르게 전환했다.또한 중국 제1자동차 캐피탈홀딩스의 리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성장했으며 해외 수출은 3만 5,8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다.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 <2022년 중국 500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분석 보고서에서 중국제1자동차 브랜드 가치는 4,075억 3,900만원이였다. 홍기브랜드 가치는 1,036억 800만원으로 브랜드 가치가 1,000억원을 돌파한 승용차 브랜드가 되였다. 해방표 브랜드 가치는 1,077억 8,200만원으로 브랜드 가치가 1,000억원을 돌파한 상용차(商用车)브랜드가 되였다.
혁신성과면에서 중국제1자동차는 ‘혁신·2030 중국제1자동차 기술발전전략'을 번갈아 발부, 실시하여 관건핵심기술 75개를 돌파하였다.지식재산권 출원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는바 소프트웨어 저작권 44건을 신청하였고 특허 공개량이 8,387건, 특허 수권량이 4,210건에 달했으며 업계의 표준 21개를 참여,제정했다.
소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제1자동차회사에서는 완성차 400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4.8% 성장시킨다는 총체적인 경영목표를 내세웠다. 또한 영업수입 7,500억원을 실현해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시킬 계획이다. 신에너지자동차 판매량은 38만 4,000대에 도달시켜 전년 동기 대비 113.3%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중국제1자동차회사에서는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리행하고 일련의 맞춤형 지원 등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하게 되며 사회공익프로젝트를 적극 펼치게 된다.
/길림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