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약 10만 명의 청소년이 자살로 사망하는데 청소년 자체가 반항기에 처해있고 학업 스트레스, 친자 갈등 등으로 인한 심리적 충돌은 이미 학생군체의 보편적인 문제가 되였다.
학교와 가정에서 제때에 인도하지 않고 과격한 교육방식으로 일관한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
정보검색, 인터넷을 통한 불만토로, 정서이상, 비관성향, 흥미저하, 최근 빈번한 중대위기, 물건정리, 장기간의 스트레스 등 청소년에게 이런 8가지 신호가 나타나면 구조를 요청하는 것일 수 있다.
청소년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다.
⊙ 한동안은 도저히 즐겁지가 않다.
⊙ 주변의 사물에 흥미를 잃는다.(활동과 교제를 즐기지 않으며 사회적 관계에 대한 무관심, 가족, 친구, 동창, 선생님을 멀리한다.)
⊙ 인지기능이 손상된다. 학습 기억력 감퇴, 수업 및 숙제 집중력 저하, 반응 둔화, 창의성 저하가 나타난다.
⊙ 불면증, 식욕부진, 체중감소(고의적인 체중감량 제외) 등 생리학적 이상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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